[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설치하는 절차입니다.
1) 애드센스 계정 만들기.
: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시고 애드센스를 계정으로 만들어야 애드센스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디를 입력하고 애드센스 계정을 신규로 발급받아야 심사 후 애드센스를 부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많이 안 계실 거기 때문에 기존에 가지고 계신 아이디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계정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구글에서 애드센스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2) 1차 심사.
* 블로그 적정성 검사
: 각종 유해성 게시물이 포함되어 있는지, 애드센스로 광고하기 적당한 블로그인지를 검사하는 과정입니다. 애드센스 심사가 굉장히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실제 애드센스를 부착한 블로거들은 굉장히 힘든 작업이었다는 등, 아니면 각자의 불승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애드센스 부착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실제 애드센스 수입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게 됐다는 분들도 다수 있고, 네이버 블로그나 타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넘어오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너무 어려운 작업이지만 그만큼의 보상이 기다리고 있으니 힘들더라도 열심히 하셔서 적정성 검사에 통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애드센스 계정 중복 및 유효성 검사
: 블로그의 콘텐츠 및 애드센스 계정이 유효한 계정인지 검수하는 단계입니다. 일단 구글에서 얘기하는 바로는 애드센스 계정을 중복으로 사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운영하는 애드센스 계정을 검열하는 단계이고, 애드센스 계정이 정말 유효한 계정인지를 정밀하게 검증하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이 과정에 대해서 정확하게 어떤 절차가 이루어지는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3) 2차 심사.
: 1차 심사 통과 블로그를 대상으로 2차 유효성 검사를 진행합니다. 1차 심사도 어렵지만, 실제 애드센스 광고를 부착해서 운영하시는 분들은, "1차 심사 때가 오히려 더 쉬었다."라고 얘기하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2차 심사도 까다로운 검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저는 1차 심사도 계속 실패하고 있는 중이라 2차에 안 되더라도 1차라도 합격하고 싶은 심정이 굴뚝 같습니다. 정말 합격하고 싶습니다.
4) 애드센스 사용.
: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삽입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애드센스를 추가하는 메뉴를 설정하여 블로그에 위젯 형식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위젯 형식이기 때문에 광고 관리가 수월하고 블로그 방문자의 노출 및 클릭에 따라 광고수입을 얻어 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타 광고플랫폼과 비교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효과 및 수익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 부착이 안 됩니다)
'애드센스 > 승인절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신청기 입니다. (0) | 2017.02.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