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사용법

모바일/Mobile 갤럭시S2 테더링을 사용해 보자! - 2 -

모바일/Mobile 갤럭시S2 테더링을 사용해 보자!  - 2 -


2. USB 테더링 을 사용해 보자.


앞서 올렸던 휴대용 Wi-Fi 핫스팟 편에서 테더링에 대해 자세히 다뤄 봤는데요.!  [ Mobile/갤럭시S2 테더링을 사용해 보자!  - 1 - ] 오늘은 USB 를 이용한 테더링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보통 Wi-Fi를 이용한 테더링을 주로 사용 하게 되는데요.! USB 를 이용한 테더링을 사용 하 게 된다면, Wi-Fi 보다 배터리 소모를 훨씬 더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USB 테더링에 대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절차는 비슷 합니다.


1. 자 먼저 테더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 메뉴로 접속을 합니다.!! GOGOGO




2. [무선 및 네트워크 메뉴] 를 선택 합니다.





3.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메뉴를 선택 합니다.




4. [USB 테더링] 메뉴를 선택 합니다. 단 단말과 컴퓨터에 USB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꼭이요!!!






4. 아래와 같이 연결이 되었다면, 단말위의 상태바에 USB 테더링 모양이 나오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 되었다는 표시 입니다.!




여기까지 USB 테더링을 연결하셨다면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어탭터 설정 변경] 로 들어 옵니다. ( windows7의 경우. )  만약 [무선 네트워크] 로 연결이 되어있다면, 기존 [로컬 영역] 으로 설정 한 후 잠시만 기다리시면 새로운 [로컬 영역] 이 추가 됩니다.






자 어떠 신가요? 따라 오셨나요? ㅎㅎ 그리고 사용시 주의점은 [USB 테더링] 을 연결 할 경우 USB에 관련된 동작 들은 모두 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에효.! 하지만 배터리 절약 부분에서는 훨등한 성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Wi-Fi 핫스팟 보다는 [USB 테더링]을 추천해 드립니다.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