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애드센스 TIP

티스토리 기존글(구글 상단노출 포스팅) 애드센스 광고삽입으로 수정해도 되나요?

 

정답은 최근 글은 오케이!
옛날 글은 웬만하면 수정금지!
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 사례를 통한 100% 리얼 후기 검증입니다!

일단 제가 실제 제 구글상단노출 티스토리 글(포스팅)을 수정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넣기 위해 수정을 해봤는데요. 큰일이 났습니다. 여러분들은 다들 조심하시 바랍니다.

제가 권유해드리는 말은 '웬만하면 하지 마라!'입니다.

제가 한 7년 전쯤 포스팅했던 글 2개에는 기존에 상단, 하단 배너 형식의 광고만을 삽입했습니다. 중간광고를 넣고 싶어서 고민하던 중, 많은 분들이 기존 글에 광고를 삽입해도 문제가 없다고 하는 피드백이 많아서 포스팅을 수정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웬일!

 

누적 유입자 18,468명을 유입하던 블로그 최고 글이 사라지게 됩니다. 헉. 23일 수정 이후에는 방문자 유입이 아예 0명으로 잡히고 있는데요, 매일 꾸준히 30~50명 정도를 유입하던 포스팅이었습니다.

 

제가 기존 글들 중에 제일 방문객 유입이 꾸준한 상위 2개를 수정했는데, 둘 다 저렇게 떠서 엄청나게 당황을 하기 시작합니다.

 

구글에서 해당 포스팅을 검색을 해보니 '잘못된 주소이거나, 비공개 또는 삭제된 글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해당 포스팅을 찾을 수가 없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나는 이렇게 좋은 포스팅을 날렸지만, 다른 분들은 이런 불상사는 없으셔야 하니 노하우를 정리해서 공유를 해드리는 겁니다.

 

분명 이유가 있다!라고 생각하면서 고민하며, 이 상황을 분석하게 됩니다.

 

분명히 구글 검색에서는 상위 포스팅을 잘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확인을 해보니 기존 포스팅의 URL 주소는 'arabiannight.tistory.com/entry/294' 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건들지 않고 중간에 엔터를 치고 중간에 애드센스를 삽입한 글은 포스팅 주소가 변경이 되어있더군요.

 

바로 'arabiannight.tistory.com/306'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헛 이럴 수가 있나!?

그래서 entry를 검색을 좀 해봤는데, 예전에 포스팅 자체를 한글로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entry/포스팅 이름' 이 붙더라고요. 근데 제가 포스팅 주소를 숫자로 발행하려 하나하나 1, 2, 3...100.. 이런 식으로 입력을 했던 것입니다.

참 이렇게 모르면 노가다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엉엉.

지금은 '블로그 관리자' -> '블로그' 메뉴를 선택해서 숫자로 설정하여 자동으로 포스팅 주소가 숫자로 발행하게 설정을 해놓아 았습니다.

자! 그럼!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드리면, 예전에 썼던 티스토리 포스팅이 한글주소이고 지금 숫자로 발행하는 설정을 해주신 분은..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다시면 포스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맛이 갈 수가 있습니다. 

조금 더 조심해서 예전에 티스토리 발행 포스팅 URL에 한글이신 분은 수정을 안 하시는 걸 권유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조금 더 시간이 지나서 구글 봇이 섹인작업을 통해 포스팅을 복원할 수 있지만, 정말 제일 큰 유입 포스팅이 멈춰있으니 멘붕이긴 하네요.

아무튼 저의 경험을 토대로 잘 대응하셨으면 합니다.!!

※ 최근에 포스팅하셨던 글들은 수정해도 문제가 된 케이스는 거의 극소수이기 때문에, 최근 포스팅 글은 애드센스 광고 삽입을 해주셔도 문제없이 진행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저자의 다른 글 보기 : 리남 블로그 주소 및 노하우 총정리 (티스토리 수익 창출기!)

 

리남 블로그 주소 및 노하우 총정리 (티스토리 수익 창출기!)

찐이다!! 찐이 나타났다!! '리남'이라는 블로거를 우연히 알게 됐다.처음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검색하던 중 '이엔티'의 네이버 블로그를 보고 머리를 한방 맞았다. 6개월만에 네이버 블로��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 글 보기 : 블랙키위 사용법 (검색어 트렌드 검색, 티스토리 수익 UP)

 

[블로그] 블랙키위 사용법 (검색어 트렌드 검색, 티스토리 수익 UP)

온라인 트렌드 분석을 아주 유용하게 해 줄 블랙키위를 소개한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고수들이 사용하는 분석 툴로 알게 모르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나, �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 글 보기 : 크래프톤 상장 및 공모일정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 상장 및 공모일정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IPO 대어 3인방이 시류를 휩쓸고 있습니다. 그리고 뒤에서 뒷짐을 지고 이 모습을 가소롭게 지켜보는 이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크래프톤' 블루홀이라는 이름을 시작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및 공모청약 방법!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및 공모청약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일정 및 공모청약 방법입니다!!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가 연이어 3연상, 2연상으로 최대 이슈를 내뿜고 지나왔고, 최고 공모 청약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