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설정

티스토리 블로그 이미지 여러장 삽입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미지를 여러 장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에 대한 세팅과 팁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애드센스에 관련된 수익 향상 비법에 대해서도 꾸준히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자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미지 여러장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미지는 1장 단위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새글쓰기 화면에 꽉 채워져서 자동으로 맞춰지게 되는데요. 한 번에 여러 장을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위에 2개, 아래에 2개의 이미지가 배치되어 있는데, 아래 2장의 이미지 중 첫번째 이미지를 위쪽으로 올려볼 예정입니다.  


1) 올리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2) 이미지를 선택한 상태에서 드래그해서 위쪽으로 옮겨 줍니다. 위 그림처럼 저 빨간 커서가 생겨야 위로 3장으로 이미지로 여러 장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한 화면에 3개의 이미지가 올라간 상태입니다. 어떠신가요? 깔끔하죠? 이렇게 하는 이유는 깔끔한 게 제일 크지만, 이렇게 이미지를 여러 장을 올리더라도, 다음 블로그에는 이미지 장수가 반영 됩니다. 꿀팁이죠!?

다음 로봇은 양질을 글들은 검색 상단에 노출시켜 주게 되는데, 그중에 이미지 개수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물론 깔끔해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