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

출처 : 네이버

 

안녕하세요.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안 해 놓으면 여간 불편한 게 아닌데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크롬 브라우저를 쓰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크롬에서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과물은 요런 녀석들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잘 따라와 보세요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작페이지 등록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에서 만든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구글 화면이 먼저 뜨게 됩니다. 그럴 경우 메인화면에서 바로가기 추가 버튼을 눌러서 시작페이지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그러면 위에 같이 입력을 해줍니다. 이름은 '네이버' 또는 'NAVER'로 입력을 해주시면 되고, URL은 꼭 정확하게 'http://naver.com'을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어떠신가요? 쉽죠?

 

 

 2. 바탕화면에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 'http://naver.com'을 입력해주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이름은 '네이버'로 입력을 해줍니다.

 

자 바탕화면에 네이버라는 아이콘이 생겼네요. 클릭을 하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가 켜지고 네이버로 이동하게 됩니다.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설정이 크롬일 경우 바로 나오고, 익스플로러일 경우는 익스플로러로 이동하게 됩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등록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이 보일 텐데요. 톱니바퀴를 클릭하시고,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현재 시작페이지로 설정되어 있는 주소가 나옵니다.

 

그러면 주소를 네이버로 수정해주시고, 하단의 적용,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4. 바탕화면에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히려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만들기는 더 쉽습니다. 바로 인터넷 창에서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바탕화면에 옮겨 주면 바로 네이버가 접속 가능한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네이버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잘 따라오셨나요. 어떠신가요? 어렵진 않으시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