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설정(Setting)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휴대폰을 구매하시면 구글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데요.

휴대폰을 자급제로 구매하시거나, 구글 스토어가 오류를 일으키거나, 삭제가 되는 경우 구글 스토어를 재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자급제의 경우는 아예 휴대폰에 어플이 없는 상태에서 받는 휴대폰이기 때문에, 직접 다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번거롭지만 할인폭이 커서 요즘 많이들 쓰시더라고요.

자 그럼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바로 APKMirror라는 사이트에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여신 후 apkmirror.com 입력해주시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APK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인데요. 무료입니다.

APK란 안드로이드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확장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윈도우에서는 setup.exe라는 파일로 설치를 많이 해보셨을 텐데요.

APK는 안드로이드 전용 설치 파일 확장자라고 보시면 되니다. 간단하죠?

 

 APK Mirror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하기

위에 빨간 동그라미가 보이시나요? 여기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입력해 주셔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외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google store"라고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돋보기 모양에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를 할 수 있는 버전들 리스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맨 위에 있는 것일수록 최신 버전이기 때문에, 맨 위에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22.3.13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화살표가 보이시나요? 클릭하시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가 설치되셨나요?

느낌표를 누르시면 버전 확인도 가능하시고, 아까 화살표를 눌러주셨으면 아래의 화면이 뜨게 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스크롤로 아래로 내려줍니다.

조금만 더 내려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있는데요.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빨간색 동그라미 친 DOWNLOAD APK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일이 다운로드되고,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클릭해 주시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가 완료되게 됩니다.

 

모바일과, PC에서 둘다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요렇게 말이죠. 어떠신가요? 간단하게 설치를 해주셨나요?

감사합니다.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핫이슈는 카카오게임즈의 기관 매도가 한 목을 했다고 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태풍 같은 흥행의 상장을 뒤로한 채 점진적 하락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카카오게임즈 주가 ��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삼성생명 주가 전망

 

삼성생명 주가 전망

삼성전자를 품고 있는 알짜 주식이 있다!?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삼성생명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생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보험사 중에 1위로 랭크되어 ��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대한민국에 폭풍을 몰고 온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풍제약은 이미 많은 상승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신풍제약의 코로나19 치료제 외에 여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제넥신 주가 전망입니다. 요즘 아주 핫한 종목입니다. 저도 한때 주주였던 적이 있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참 아끼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선주란?

삼성전자 우! 삼선전자 우선주란 무엇일까요? 우선 우선주라는 개념을 아셔야 합니다.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으로 보통주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고 우선적으로 배당을 받는 주��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신라젠 주가 거래정지 풀릴까? (상장폐지 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라젠 주가와 거래정지, 상장폐지(상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코스닥에 혜성처럼 등장해 시가총액 2위까지 했던 신라젠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신라젠은 항암 바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핫해도, 너무 핫한 에이치엘비라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대한민국 바이오회사로 여러 가지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