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회사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받기 (홈택스)

출처 : 국세청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홈택스를 이용해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받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연말정산이니 소득공제, 세액공제 등 신경 쓸게 많은 연말연시가 다가오는데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쉽게 발급받는 절차에 대해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홈택스를 이용해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 그럼 발급받으러 홈택스로 가볼까요?

 

 

 1. 국세청 홈택스 접속하기

다음으로 접속해서, 검색창에 "홈택스"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국세청 홈택스"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클릭을 하셔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도 마찬가지로 홈택스를 검색해 주셔서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아니시면 위에 URL 주소를 클릭해주시면, 바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2. 홈택스 로그인하기

홈택스에 접속을 하셔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클릭해 주시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셔서 접속을 하면 됩니다.

 

 3.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발급 메뉴

로그인이 완료되시면, 홈택스 왼쪽 상단에 파란색 버튼 "My홈택스"를 클릭하시고 접속을 하시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걸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겠죠?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바로바로 발행이 가능하시니, 편하게 홈택스로 영수증을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