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설정

티스토리 카카오계정 로그아웃 안되는 현상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카카오계정 로그아웃 안 되는 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는 예전에 가입한 티스토리 계정으로 로그인과, 지금은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 로그인을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티스토리 계정으로 로그아웃은 잘되는 반면,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 접속 후 "로그아웃"을 하려고 하면 로그아웃이 안 되는 현상이 자주 나오게 됩니다.

아무리 시도해도 안되는데요. 재부팅을 하면 다시 로그인을 할 수 있지만,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눌러보고 테스트를 해본 결과 방법을 찾았습니다.

자 그럼 바로 알아볼까요!

 

 

 1. 카카오계정 티스토리 로그아웃 불가 현상

로그아웃을 아무리 진행하려 해 봐도 다음과 같은 창이 뜨고, 실제 로그아웃이 진행되지 않고, 카카오 오류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카카오 자체 오류인 것 같은데, 로그아웃이 안됩니다. 답답하네요.

계속 로그아웃을 시도해봐도, 해당 계정에 접속이 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재부팅을 해봤는데, 재부팅을 하면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재부팅을 할 수는 없는일, 그래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2. 해결 방법!

다음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고,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현재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과 다른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다시 티스토리 접속해서, 로그아웃을 다시 진행해 줍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로그아웃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버그 같은데, 일단 수정을 해줄 때 까지는 이렇게 이용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