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작업표시줄 사라짐 때문에, 고민이나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걸 만지셔서 사라지는지는 본인들도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무의식적으로 단축키를 눌러서 작업표시줄 사라짐 현상이 나타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러면 작업표시줄을 고정시켜 보기로 하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1.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2. 개인 설정(R)을 클릭해 주세요.

개인 설정(R)을 클릭해 주시면, 작업표시줄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3. 작업 표시줄 설정화면입니다.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기능을 "끔"으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켬"으로 해주면 작업 표시줄이 계속 사라지게 됩니다.

"끔"으로 변경해 주시면 작업표시줄이 계속 나오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전체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작업표시줄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저도 작업표시줄이 항상 나와있는 게 좋기 때문에,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기능을 "끔"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시겠죠?

감사합니다.

'Windows >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통범칙금조회 납부 방법  (0) 2020.12.13
환경보전협회 바로가기  (0) 2020.12.13
www.giro.or.kr 인터넷지로  (0) 2020.12.12
www.safetyedu.net 안전보건공단 인터넷교육센터  (0) 2020.12.12
크롬 다운로드 받기  (0) 2020.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