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www.ntis.go.kr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R&D 과제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아라비안왕자입니다. 요즘 국가에서 지원을 해주는 다양한 R&D 과제들이 많은데요. 국가에서는 벤처기업 및 우수한 기술력을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공고를 통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책과제로 국가는 성장 모텐텀을 찾고, 기업들은 자금 및 R&D 기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게 됩니다. 오늘은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www.ntis.go.kr를 통해 R&D 과제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1.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접속하기

네이버에서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를 검색하시면, 하단에 NTIS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해주시면 NTIS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NTIS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입니다. 자 그럼 R&D 과제를 신청하러 가볼까요!

 

NTIS 상단 메뉴에서 "과제 참여 * 관리" -> "국가 R&D 통합공고"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접수 예정 또는 접수 중인 R&D 공고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처별로 다양한 R&D 과제를 진행하기 때문에, 본인 회사에 맞는 R&D를 신청하셔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공고 중에 "2021년 AI 융합형 산업현장기술인력 혁신역량강화 시행계획 공고"를 클릭한 모습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AI 융합형 산업현장기술인력 혁신역량강화 시행계획 공고를 진행한 것이고 9.5억 원의 과제 금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감일은 2021.04.22일입니다.

 

첨부파일을 보시면, 공고와 신청양식, 시행계획 등의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하셔서 정확한 일정이나 정보, 원하는 요구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신청을 하러 가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공고문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부처별로 신청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되고, 마우스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신청하는 버튼이 나옵니다.

 

하단에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R&D 과제에 참여를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본문에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를 해보셔서 질문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떠신가요? NTIS만 기억하고 있으면 쉽게 국가 R&D 과제들에 참여할 수 있겠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