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국가법령정보센터 (www.law.go.kr)

모든 이미지 출처 : 국가법령정보센터

 

안녕하세요. 아라비안왕자입니다. 오늘은 국가법령정보센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www.law.go.kr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법령정보센터에 접속해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가법령정보센터 접속하기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면 하단에 센터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블루 계열의 깔끔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모든 법령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메뉴 살펴보기

메뉴를 확인해보시면, 법령, 자치법규, 행정규칙, 판례 * 해석례등, 발표 *서식, 학칙 *규정, 그밖의 정보 등의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행 법령부터 연혁 법령, 근대 법령 등의 법령을 확인할 수 있고, 자치 법규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이 확인하시는 정보가 판례와 해석례 부분 등입니다.

그리고 법령용어와 법령 관련 명칭 등의 모든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행법령을 클릭했는데요. 다음과 같이 법명령을 확인할 수 있고, 공포일자, 법령종류 등의 정보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시는 법령명을 클릭하시면 해당 법령에 관한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중앙에 보시면, 입법예고되는 법률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법률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참 유용한 정부 사이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