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lipse/SVN

이클립스/Eclipse SVN 업로드중 ...is already under version control 에러 발생

이클립스/Eclipse SVN 업로드중 ...is already under version control 에러 발생

이클립스 SVN에 commit 도중, 
 


 
  ...is already under version control   
 

라는 메세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이미 다른 SVN Repositorie에 연결되어 있거나 SVN에 파일이 꼬여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SVN 연결을 다시 해줘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1. 해당 프로젝트에서 우클릭 후 Team -> Disconnect... 를 선택 합니다. Disconnect...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발생 합니다. 
(만약 SVN에 연결이 되어있지 않다면 , 프로젝트에서 우클릭 후  Team  -> ShareProject 선택 후 해당 SVN에 연결 하시면 됩니다.)



2. Disconnect 팝업창이 뜨면 'Also delete the SVN meta information from the file system' 옵션을 선택 합니다.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SVN meta 데이터를 지우면 현재 연결되어있거나 문제가 있는 SVN meta 데이터가 지워 지게 됩니다.

3. 그리고 다시 SVN에 연결해서 업로드를 하게 되면 문제 없이 SVN에 올라가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