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명의도용방지서비스 (www.Msafer.or.kr)

요즘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안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시장이 널리 보급되면서, 각종 사건 사고들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오늘은 명의도용방지서비스 Msafer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본인의 명의로 휴대폰이 불법 개통되어 피해를 보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공사이트로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Msafer 접속하기

포털에서 엠세이퍼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하단에 사이트가 나오는데, 이 사이트를 클릭해주시면 엠세이퍼 홈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Msafer 홈페이지

Msafer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or.kr은 정부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공익을 추구하는 사이트들인데요. Msafer에서는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 가입제한 서비스, 이메일안내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피해사례는?

출처 : Msafer 홈페이지

이런식으로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타인이 본인 명의로 휴대폰이 개통되거나,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가족이 내 명의로 휴대폰을 개통하여 사용하고 있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출처 : Msafer 홈페이지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을 확인해보면 피해 사례들을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족 간의 도용, 그리고 신분증을 분실했는데, 신분증을 주운 타인이 휴대폰을 개설해버리는 사례, 휴대폰 대출 등으로 피해를 입는 경우, 대출을 받을 때 도용된 개인정보로 휴대폰이 개통된 사례, 소액결제가 돼버리는 경우 등 정말 많은 피해들을 입고 있는 케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이나, 신분증 분실, 가족간의 도용 등은 일상생활에서 일반인들도 흔하게 노출되어 피해를 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을 해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3. 이용방법은?

출처 : Msafer 홈페이지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중앙에 있는 바로가기 메뉴들을 이용하셔서, 원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내 명의로 가입되어 있는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가입제한 사전차단, 개통 사실 확인 서비스 등을 각각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현실에서 매우 빈번히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시고, 체크를 해주시는 부분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