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창업 노하우

재도전 성공패키지 신청 자격 조건 확인 (정부지원사업)

최근 취업난과 벤처붐이 맞물리면서,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날로 증가되고 있는데요. 일자리가 필요한 정부에서도 창업 벤처기업들의 육성에 혼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설명회를 가보면, 대학생들부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세미나실이 만석이 되는 경우를 자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이러한 곳에 많이 참가를 해봤는데요.

정부 사업화 지원금 중에 가장에 많이 알려진 예비창업과 초기 창업 패키지에 외에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지원 사업은 재도전성공 패키지입니다. 조건만 된다면 어떻게 보면 가장 경쟁률이 낮으면서, 지원사업을 받을 확률이 높아지는 사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주변에 조건을 모르셔서 이렇게 좋은 지원사업이 있었나?"라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공고는 다른 지원사업과 마찬가지로 1년에 2번 정도 공고가 올라오게 된다고 보시면 되고, 상반기 하반기 나뉘어서 공고와 모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예산이 추가로 편성되는 경우 추경 모집까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 년에 총 3회의 모집공고를 예상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재도전 성공 패키지 모집 공고

재도전성공패키지-공고-내용
재도전성공패키지-공고-내용

어려운 말로 나와있지만 사실 한 번만 경험을 해보시면, 쉽게 지원을 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요점만 요약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2. 재도전 성공패키지 신청 자격 조건

■ 자격조건

a. 예비사업자
1) 공고일 이전 폐업이력 있어야 함
2) 공고일 이후 사업자 전환 가능해야 함

b. 기존 사업자
1) 공고일 이전 폐업 이력 있어야 함
2)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창업기업에 한함
(다수의 사업자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최초 등록한 사업자(개인, 법인)의 사업개시일 기준)

 

■ 2021년 공고 일정 예상

2021년 3분기 예상 (6~9월)



■ 준비서류

1) 사업자등록증명 (기존 사업자)
2) 법인등기부등본 (기존 사업자 - 법인)
3) 최종학력증명서
4) 폐업사실증명원
5) 대표자 신분증 사본

 

■ 사업화 지원 자금 규모

1) 기업당 약 4천~8천만 원 사이

신청자격 조건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공고일 이전에 폐업 이력이 있어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재도전 성공 패키지에 가장 큰 매력은 기존에 사업자가 있으신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다만 기창업자들은 3년 이내 창업기업만 지원이 가능한 부분은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공고는 K-Startup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접속을 하실 수 있게 K-Startup에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K-Startup은 재도전 공고뿐 아니라 여러 정부지원 및 민간사업 지원 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큰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정부 사업화 지원금에 하나인 "재도전 성공 패키지" 신청 조건과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봤는데요. 예비, 초기 창업 패키지만 보시지 마시고, 경쟁률이 낮은 재도전 성공 패키지를 이용하셔서, 창업의 규모를 키워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