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www.nid.or.kr 중앙치매센터

치매인구의 증가로 사회적인 문제를 떠나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힘든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치매인구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우리나라의 택시 숫자보다 많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는 1초에 한 명씩 치매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는 방송보도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치매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중앙치매센터 www.nid.or.kr가 있는데요. 사실 이러한 기관이 있는지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중앙치매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중앙치매센터 www.nid.or.kr 접속하기  

포털-검색

다음에서 중앙치매센터를 검색하시면, 하단에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사이트를 클릭해주시면 치매센터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치매에 대한 각종 정보와 교육, 지원사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치매센터는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효울적인 한국형 치매서비스망 구축
  •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교육과 홍보
  • 치매 인식 개선

의 역할을 하고 있는 기관으로 보시면 됩니다.

 

지원사업

치매센터의 진원사업을 확인해보면, 알짜정보내비게이션, 치매자가진단, 실종치매노인지원, 치매상담콜센터, 우리동네가족모임, 마음건강수첩, 치매공공후견 등의 지원사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치매상담콜센터

이중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서비스로 치매상담콜센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899-9988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전문 콜센터입니다.

전문상담사들이 맞춤형 치매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치매에 대한 궁금증이나 의심증상, 그리고 개선 방안들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