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 2023 홈페이지 접속하기 (기간, 동의, 로그인 방법)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용을 해야 하는 필수 사이트입니다. 13월의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자료들을 일괄제출 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저도 항상 연말정산을 받을 때면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를 이용해서 건강보험 납부내역, 국민연금 납부내역, 보험료,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등을 체크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2023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 접속하기 (홈텍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접속을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국세청홈텍스'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 접속하기

홈텍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국세청 홈텍스 or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둘 중 하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홈텍스-접속

 

왼쪽에 '연말정산간소화(공제자료 조회/발급)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시면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 홈텍스를 누르면 원래 홈텍스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연말정산간소화-사이트-접속

 

 

2. 연말정산간소화 로그인

연말정산간소화 로그인 화면입니다.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해서 자료들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 or 소셜 로그인 둘 중 하나를 진행하셔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 성명
② : 주민등록번호 13자리
③ : 전제 동의 체크
④ : 공동 * 공인인증서 or 간편인증 로그인

저는 간편인증 로그인이 편해서 '간편 인증 로그인'으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 네이버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간소화-로그인

 

아까 말씀드린데로 민간 인증서 부분에는 수많은 소셜 로그인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국민인증서, 통신사 pass, 페이코, 네이버, 뱅크샐러드, 하나인증서, 토스, NH인증서, 카카오톡, 삼성패스, 신한인증서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간편 인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 카카오톡 선택 (사용할 간편 인증을 선택해 줍니다)
② : 이름
③ : 생년월일
④ : 휴대폰번호
⑤ : 전체동의 체크
⑥ : 인증요청

연말정산간소화-로그인-동의

 

 

3. 연말정산간소화 로그인 모바일 인증 동의

'인증 요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본인의 휴대폰 카카오톡 지갑으로 '인증 요청이 도착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이 메시지를 클릭하시면 인증 톡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연말정산간소화-로그인-모바일-인증-동의

 

다음과 같은 인증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카카오 인증서로 인증을 하게 되는 개념입니다.

중간에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송한 인증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하단에 보시면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를 체크하시고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간소화-로그인-모바일-인증-동의-홈텍스

 

그러면 내가 설정한 카카오톡 이용자 비밀번호 6자리나 지문 인증을 진행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비밀번호를 정상적으로 입력해 주시면 다음과 같이 인증이 완료됐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말정산간소화-로그인-모바일-인증-동의-완료

 

그리고 다시 PC 화면으로 돌아와서  하단에 '인증 완료'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간편 인증을 완료했기 때문에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인증-완료

 

 

4. 간소화 사이트 접속 완료

정상적으로 인증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2023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 있는데요. 2022년 내가 사용한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내려받기 등을 통해 아주 간편하게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각각의 메뉴를 하나씩 클릭하면 해당 사용내역만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2023-연말정산간소화

 

 

5. 2023년 연말정산간소화 기간 (홈페이지 운영 기간)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 접속하기

2023년 연말정산간소화 홈페이지 운영 기간은 1월 15 ~ 1월 25일입니다. 전산 과부하를 막기 위해 10일간의 운영기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기간 안에만 자료를 출력하셔서 보관하시거나 제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2023년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이용방법 등을 알아봤는데요. 13월의 월급을 두둑이 잘 챙기시는 연초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