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일반

안드로이드/Android APK 분석해 보자. (패키지명, 버전등을 알수 있다.!)

안드로이드/Android APK 분석해 보자. (패키지명, 버전등을 알수 있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APK로 만들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APK에 대한 정보를 알 수 가 없는데요. APK로 패키지명이나 버전등을 알아야 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럴경우 APK를 이용해서 정보를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APK 압축 풀기

APK를 확인하기 위해서 제일 처음하실 작업은 APK 압축을 푸는 작업입니다. 알집은 압축풀기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winzip, winrar, 7-Zip 등을 사용하셔서 압축을 풀어야 합니다.




7z920-x64.msi

(7집 파일 입니다.)

(네이버에 7-zip 이라고 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압축을 풀면 해댕 APK 파일명의 디렉토리가 생성 됩니다. 

압축을 푼 디렉토리에는 AndroidManifest.xml 파일이 생성되는데요. 현재 암호화 되있기 때문에 볼 수 가 없는 상태 입니다.




3.  디렉토리(TestAsyncTask) 경로를 변경 한 후, AXMLPrinter2.jar 파일을 추가해 줍니다.

압축을 푼 디렉토리(TestAsyncTask) 폴더를 C:\ 의 하위 디렉토리로 옮겨 줍니다. 왜냐하면 CMD창에서 작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 입니다. 디렉토리를 옮긴후 AXMLPrinter2.jar 파일도 동일경로 둡니다. 왜냐하면 AXMLPrinter2.jar 파일이 암호화된 파일을 복호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AXMLPrinter2.jar 다운로드)

AXMLPrinter2.jar




4. CDM 창에서 암호화된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복호화 해서 [print.txt] 파일에 저장 합니다.



5. 해당 디렉토리에 Print.txt 파일이 생성 됩니다.



6. print.txt 파일을 확인해 봅니다.

print.txt 파일에는 암호화 하기전의 AndroidMinefest.xml 파일이 그대로 담겨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버전 코드, 버전 네임, 패키지명, minSDKVersion, Activity명, permission 등 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쉽게 해결 하셨나요? ㅎ 네 그렇습니다. APK 압축풀기에 관한 더 많은 정보와 디테일한 설명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및 상세설명 : http://raimsoft.com/xe/index.php?mid=guide&document_srl=1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