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1차심사

[애드센스]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승인받는 노하우 정리입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승인받는 노하우 정리입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메일을 수도 없이 받는 저는 고민을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콘텐츠 불충분에 대한 벽을 뚫고 1차 심사를 통과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구글링을 해보아도 수많은 사람이 콘텐츠 불충분의 벽 앞에서 애드센스를 포기하고 다른 블로그로 전향하거나 광고 삽입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콘텐츠 불충분을 계속 받는 저로서는, 기존 콘텐츠를 지우고 새롭게 글을 쓸 수 있는 환경이 되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신규포스팅과 기존의 카테고리 정리로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고자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콘텐츠 불충분을 받은 제 경험과 많은 분들의 경험을 토대로 1차 심사통과의 노하우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대다수 승인받으신 분들의 경험이니 아무 연관이 없진 않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반영하셔서 좋은 결과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1. 블로그의 글자는 최대 1,000자 이상 작성을 원칙으로 한다.

2. 블로그의 포스팅 수는 최소 10개 이상으로 구성한다.

3. 본문의 내용은 정확한 문장으로 구성해야 한다. ("습니다." 등)

4. 비어있는 카테고리는 삭제한다. (0으로 표시된 항목을 과감하게 삭제해 줍니다. 아니면 카테고리 메뉴를 백업해놓고, 나중에 콘텐츠 작성 하다 시 활성화 시켜 주도록 합니다)

5. 구글 로봇은 이미지와 동영상을 아주 싫어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한글로 정확한 문장을 구성해서 포스팅해 줍니다. (기존에 포스팅이 있다면 비공개 처리하거나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6. 웹상에서 퍼온 글이나 중복으로 작성된 글을 삭제해 줍니다. (구글 로봇은 중복되는 내용을 매우 싫어합니다. search 메뉴를 추가해 준다. (검색 메뉴 추가 시 더 좋은 점수를 받는 것 같다고 합니다)

8. 구글 내에서 검색이 잘 되는지 확인한다.

9. 문장을 구성할 때, 맞춤법, 쉼표, 맞춤 표 등을 정확히 표시한다.

10. 구글 승인 거절 시에는 같은 주제의 글로 3개 정도의 글을 추가로 포스팅한다.


정도입니다. 앞으로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구글의 1차 심사를 통과해볼 예정입니다. 유튜브로 우회 심사를 넣어서 승인을 받는다던가 하는 방법이 있다고는 하지만, 위의 검색결과를 바탕으로 정상적으로 승인을 받아 보겠습니다. 1차 심사를 통과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해 수정해 나가 보겠습니다.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보니 1차 심사는 그저 고생 시작이라고 표현하시는데, 1차도 통과하지 못한 저로서는 1차라도 통과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라는 말을 쓰고 싶네요.

아무튼, 최선을 다해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