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용어

IT/용어 레거시(legacy) 란?

IT/용어 레거시(legacy) 란?


legacy ; 레거시 란?


정보기술에서

, 레거시 프로그램과 데이터는 프로그래밍 언어, 플랫폼 그리고 기술 등에 있어, 과거로 부터 물려 내려온 것들을 의미한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중요한 업무를 처리하는 레거시 응용프로그램들과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다. 


문제는, 대체로 새로운 기술과 프로그래머의 솜씨를 사용한 새롭고 보다 효율적인 코드로 변환하는 동안, 레거시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시켜야 하는데 있다. 과거에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특정업체의 운영체계에 맞게 작성되어왔다. 현재, 많은 회사들이 자신들의 레거시 프로그램들을 개방형이나, 표준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따르는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와 운영체계에 맞게 변환하고 있다. 미래에는 응용프로그램들을 재작성하지 않고 새롭게 갱신하는 일이 보다 쉬워질 것이며, 기업들은 어떤 회사의 운영체계에서도 자신들의 응용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새로운 언어로 바꾸는 것 외에도, 기업들은 응용프로그램과 데이터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레거시 시스템들은 그것들을 개발했던 플랫폼에서만 운영될 수 있었다. 대체로 새로운 개발환경은 레거시 시스템과 데이터를 계속 지원해야할 필요에 대해 책임을 진다. 많은 새로운 도구들을 이용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이 레거시 데이터베이스들을 액세스할 수 있다.


결론은 legacy(유산) 이라는 뜻 처럼 과거로 부터 물려 내려온 것들을 의미 하는 내용이군요 ^^




출처 : http://www.terms.co.kr/legacy.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