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개발TIP

안드로이드/Android id, layout을 못 불러 올경우

안드로이드/Android id, layout을 못 불러 올경우


안드로이드로 프로그래밍 하는 도중에 죽어도 R.id.... 다음에 Resource ID 가 안나오거나 R.layout.... 다음에 layout.xml 파일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Clean 을 해주고 WorkSpace를 껏다키고 심지어는 재부팅까지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문제는 바로 요녀석 입니다.


 

 import android.R;




징글징글한 녀석 입니다. ㅎㅎ 보통 생각하기에 어! 코드에는 전혀 이상이 없는데 어디서 문제가 생긴 걸까 라는 생각에 어려운 문제들을 많이 떠올리게 되는데요.! "등잔 밑이 어둡다" 라는 말과 같이 import에 android.R 이 importing 되었는지 확인 해보기 바랍니다.  

요녀석이 import 되게 되면, Android에서 관리하는 R.java 파일을 import 하게 되는데, 그럼 Android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Resource만 사용하게 되는 것 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건 현재 프로젝트의 Resource 들인데 말이죠.

쉽게 수정하는 방법은 " ctrl + shift + 알파벳 O " 을 눌러서 자동으로 현재 패키지의 R.java 파일을 import 시켜 주면 됩니다.


아참 gen폴더에 R.java 파일이 Android Resource를 int형태로 관리해 주는 파일 이란건 아시죠?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