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애드센스 TIP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사용 TIP

 

티스토리로 디지털노마드를 꿈꾸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사용 TIP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유튜버 리남이 있는데요. 사람들에게 디지털노마드의 꿈에 불을 지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리남의 애드센스 소득은 월 1,000만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리남처럼 애드센스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용 TIP을 몇 가 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디지털노마드란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돈을 버는 사람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일하고 싶을 때 일을 하고 쉬고 싶을 때 쉴 수 있는 사람을 얘기한다고 보면 됩니다.

자 그럼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 지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즐겨찾기 (기본)

구글 애드센스의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다음이나 구글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검색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홈페이지는 즐겨찾기나 바로가기 설정을 해주셔서, 그때그때 통계를 활용하시고 데이터를 분석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를 접속하시면 기본설정이 홈으로 되어 있는데, 홈에서는 수익의 통계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들어와서 분석을 해주셔야 합니다.

 

 2. 광고 메뉴 (사이트 기준)

광고 메뉴를 클릭하시면 사이트 기준과, 광고 단위 기준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기준 : arabiannight.tistory.com

구글은 애드센스 계정은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애드센스를 2개를 승인받을 수도 있지만, 만약 구글이 이를 인지한다면 애드센스 계정 자체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구글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지마. 대신에 여러 개의 사이트를 등록하게 해 줄게."라고 정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 메뉴에서는 티스토리 계정을 여러 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유튜브도 같이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유튜브 수익도 동일하게 사이트 추가를 하셔서 애드센스 1 계정으로 이용하시는 겁니다.

사이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러개 추가한다면,

사이트 기준 : abc.tistory.com, abcd.tistroy.com, abcde.tistroy.com 등 이렇게 계속 추가할 수 있고, 사이트 기준으로 수익이 정산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abc.tistory.com / 11불
abcd.tistroy.com / 0.8불
abcde.tistroy.com  / 30불
aaa.youtbu.com / 20불

이런 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총합산된 금액이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 때 등록해 놓았던 외환 계좌로 지급되게 됩니다. 지급주기는 월 쌓여있는 애드센스 수익이 100불을 넘을 경우, 다음 달 21~23일쯤 외환은행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만약에 100불 이하라면 다음달로 이월되고, 100불이 넘은 다음 달에 입금되게 됩니다.

 

 3. 광고 메뉴 (광고 단위 기준)

광고 단위 기준은 광고의 종류를 선택해서 만들 수 있는 화면을 말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보통 상단광고를 제일 많이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고요. 하단에도 일치하는 콘텐츠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광고배치 또한 수익에 영향을 주는 사항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연구를 진행하면서 테스트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광고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4. 광고배치가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이 있나요?

네. 솔직하게 말씀 드리면 광고 배치와 광고 종류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은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고수들은 최적의 광고 배치로 월 100, 200만 원의 수익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제일 많이 셋팅하는 방법은,

상단 : 디스플레이 광고

상단은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일 많이 설정을 해주십니다. 아무래도 포스팅에 접속하게 되면 상단 디스플레이가 광고가 제일 먼저 뜨기 때문에,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습니다.

 

중간 :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글 중간 삽입)

고수일수록 글 중간에 삽입하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로 수익을 굉장히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하나 TIP을 드리자면, 

키워드
광고
키워드

로 광고를 구성하셔서, 사람들이 클릭할 확률을 높여주는 것입니다. 구글 AI는 사람들이 검색을 했던 내용들을 다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사람들의 검색 기반으로 광고를 배치해주고 있는데, 만약 배치할 광고가 없거나 우선순위로 키워드 광고를 내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내가 펜션을 광고하고 싶다고, 팬션에 맞는 광고를 뿌려주고 싶다고 생각이 든다면, 본문에 글을 녹이는 방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만약 대부도 펜션 할인가로 키워드를 잡아서 샘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제목 : 가성비 좋은 대부도 펜션 할인가로 다녀오는 방법!

내용...


내가 어제 대부도 펜션 할인가로 갔다 왔는데 정말 좋더라
(광고)
대부도 펜션 할인받으니 정말로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어서 좋고, 새우도 먹고 족구도 했다.~~

어떠신가요? 감이 좀 오시나요? 고수일수록 이러한 키워드 녹이는 방법을 잘 사용하고, 클릭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고수들마다 본인의 방법에 있으면, 계속해서 연구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하단 : 일치하는 컨텐츠

일치하는 콘텐츠 하단 광고는 기본적으로 설정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밑에 보면 해당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블로그의 체류시간을 높여주고, 다른 글을 볼 때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도 추가로 노출되게 되기 때문입니다.


 5. 사이트 메뉴

사이트 메뉴는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계정에 연결돼 사이트들의 보여 줍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1인 1 계정 사용이 원칙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대신에 여러 블로그들을 애드센스 계정에 추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추가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연동시킬 블로그나, 유튜브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차단관리 메뉴

고수들과 초보들을 구분 짓는 경계는 차단 관리라는 장벽이 있습니다. 구글은 애드센스에 "나 이런 광고를 송출할거야. 검토한번 해봐."라고 애드센스 계정 주인에게 보고하는 페이지를 만들어 놨습니다.

차단 관리 -> 콘텐츠에 들어가시면 앞으로 해당 블로그에 어떤 광고가 나올 건지 예상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광고를 검토된 광고로 표시해서 우선적으로 광고가 나오게 할 수 있고, 차단을 해서 안 나오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수들은 일단 외국 광고들은 차단을 많이 해줍니다. 그리고 본인 글에 맞게 광고를 확인하고 해당 광고가 나올 수 있게 키워드 배치를 하는 거죠.

이런 식으로 본인이 원하는 광고가 나올 수 있게 최대한 세팅을 해줍니다. 언어 부분을 클릭하시면 외국어로 설정된 광고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광고들은 차단을 해주고, 본인에게 맞는 광고 유형을 선택해 그와 비슷한 광고들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이 정도만 확인해보셔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사용 TIP은 기본적으로 마치셨고요. 앞으로 계속해서 발전을 시켜 나가실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겠죠?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자의 다른 글 보기 :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연결하기! (초보자 가능)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연결하기! (초보자 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를 가입하시면, 페이지뷰, CPC 등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어떤 포스팅에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 글 보기 :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웹로그) 연동방법!!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웹로그) 연동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분석 결과를 보여주지만, 티스토리를 구글 애널리틱스(웹로그)과 연동해서 더욱 디테일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도 분석할 수가 있는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