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반

www.affcensus.go.kr 농림어업총조사

출처 : 농림어업총조사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www.affcensus.go.kr 농림어업총조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림어업총조사는 농어업 관련 통계, 추진 방향, 결과 보고, 용어설명 등을 제공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www.affcensus.go.kr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오늘은 농림어업총조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자 그럼 농림어업총조사 들어가볼까요?

 

농림어업총조사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농민들의 모습과 자연의 모습이 아주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농림어업총조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총조사의 이해", "2020 농림어업총조사", "인터넷 조사", "알림 마당", "자료실"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위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사이버 교육을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조사란!?

총조사의 의미란 국가가 주관이 되어 통일된 기준에 따라 전국 규모의 통계조사를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농가, 임가, 어가의 총수는 물론 개별 특성까지 파악해서 전국적인 통계자료를 내는 국가 기본통계조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료실!

농림 관련한 조사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일본 등 해외 농업총조사 조사표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조사 용어들도 가나다 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구의 뜻부터 가구원의 뜻을 비롯해 노지작물, 시설작물 등 수많은 조사 용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affcensus.go.kr 농림어업총조사 홈페이지서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정말 유용한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