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반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외로 이 서류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법인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도 동일하니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만 기존에 가지고 계신다면 1분 안에도 발급이 가능하니, 잘 따라와 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서류를 발급받아 볼까요?

 

 

 

 1. 홈택스 접속하기

다음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서,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홈택스"라고만 입력해도 해당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실제 연말정산등으로 많이 이용하시기 때문에, 한두 번이라도 사용해본 분들이 많긴 하실 거예요.

 

 2. 국세완납증명서 홈택스에서 인터넷발급받기

우선 홈택스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으로는 불가능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셔야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법인이라면 법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본인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주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는데요. 상단 메뉴에 "민원증명"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빨간 별표가 있는 부분은 필수 입력 부분으로 모두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는 "공개"로 체크해 주시면 좋습니다. 비공개로 하면 서류를 재발급받아오라는 곳도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출력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발급번호"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출력할 수 있는 프린트 목록이 뜨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열람도 가능하시니 편하게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신가요? 쉽게 하실 수 있겠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