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신청 발급

사업자 폐업신고 방법 (사업자등록증 휴폐업신고)

1인 마켓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사업자를 신청하고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사업자 발급 비중이 커졌기 때문에 폐업신고 비율이 같이 늘어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폐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분 정도면 폐업신고를 완료 할 수 있으니 잘 따라와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폐업신고를 진행하시려면,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을 하셔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는 링크로 남겨놓을테니,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으로 사업자 폐업하기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공동*금융*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인증서는 필수이기 때문에,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진행을 하실 수 없습니다. 폐업신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위의 3가지 인증서 중 한 개는 필수로 받아주셔야 합니다.

1) 상단의 "신청/제출"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2) 휴폐업신고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 필수 정보들을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증을 선택하시면, 기존에 입력하셨던 정보들이 불려 오게 됩니다.

  • 신청 구분 : 폐업신고서
  • 휴업(폐업) 사유 : 사업 부진(폐업)
  • 폐업자 멘토링 서비스 신청 여부 : 부
  • 통합 폐업 신청 여부 : 부

를 눌러주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처리가 완료됐다면, 세무서에서 폐업 완료라는 문자를 받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사업자를 신규로 신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작성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arabiannight.tistory.com/643

 

사업자등록증 발급 신청 방법 (인터넷발급 스마트스토어 간이과세자)

최근 스마트스토어나 세포 마켓 등 신조어들이 생기면서, 일반 개인들의 사업자등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나 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발급이 필수인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