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신청 발급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 1분 (5호선 1호선 4호선 간편 지연 조회)

지하철-지연-증명서-발급

요즘 전장연 시위로 인해 지하철이 멈추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앞으로 전장연 시위가 언제 있을지 모르는데요.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을 통해 5호선, 1호선, 4호선 지연 연착 될 경우 지하철이 늦었다는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간편 지연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1.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 받기

네이버에서 '서울교통공사'를 검색하신 후 교통공사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서율교통공사-검색

 

 

2.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깔끔한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교통 관련 거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 중앙에 보시면 '간편지연증명서' 부분을 클릭하셔서 접속을 해주시면 날짜별로 지하철이 지연된 시각별, 호선별 번호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출근 시간에 5호선을 7시에 탔다면, 그 호선과 시각을 검색해 주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한달 전 이내의 데이터를 모두 지원해 주기 때문에 예전 지연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하철-간편-지연-증명서

 

 

3. 5호선 1호선 4호선 간편 지연 확인서 조회

전장연의 시위는 5호선, 1호선, 4호선 등 광화문역, 시청역, 삼각지역 등에서 진행이 될 수 있어 혼잡한 상황을 많이 겪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연된 열차를 타신 분들은 간편 지연 확인서 발급을 통해 회사나 업무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얼른 합의점을 찾아 시위가 마무리되고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전장연-시위-5호선-1호선-4호선

 

2023.01.08 - [IT 인터넷/IT 제품 정보] - 갤럭시 S23 울트라 스펙 비교 (vs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 S23 울트라 스펙 비교 (vs 갤럭시 s22 울트라)

개인적으로 삼성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한 지 벌써 3년이 넘어서 휴대폰을 바꾸려고 고민 중인데요. 갤럭시 S23 울트라 스펙과 갤럭시 S22 울트라 둘 중 어떤 걸 구매할

arabiannight.tistory.com

2022.12.09 - [일상/일반] - 심채경 천문학박사 알쓸인잡 뉴페이스 프로필 나무위키는?

 

심채경 천문학박사 알쓸인잡 뉴페이스 프로필 나무위키는?

알쓸인잡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심채경 천문학박사라는 이름을 가지고 패널로 참여하신 미모의 여인이 눈에 띕니다. 말도 조곤조곤 잘하시고 상당한 미모를 소유하고 있는 여성입니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