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반

심채경 천문학박사 알쓸인잡 뉴페이스 프로필 나무위키는?

알쓸인잡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심채경 천문학박사라는 이름을 가지고 패널로 참여하신 미모의 여인이 눈에 띕니다. 말도 조곤조곤 잘하시고 상당한 미모를 소유하고 있는 여성입니다.

저는 사실 이 '채경'이라는 분을 알고있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차이나는 클래스에 강연자로 나오셔서 달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던 박사님 이었습니다.

2022-04-03일에 방영된 차이나는 클라스 236화를 보시면, 네이처 학술지 선정 미래 달 탐사를 이끌 심채경 박사님의 '달'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때부터 엄청난 팬이 됐는데요. 평소에 천문학에 관심이 많아서 우주 관련 영상을 자주 보는데, 이렇게 이쁘신 분이 천문학자라니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강의도 정말 재밌었고요 ㅎㅎ

그런데 TV를 보던 중 알쓸인잡에 나온 모습을 보고 너무 반가운 나머지 그 긴 프로그램까지 다 보게 됐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봤는데, 자료를 구하기가 어려웠지만 최대한 팬심으로 서칭 한 자료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심채경 박사 그녀는 누구? 나이? 결혼 여부는?

심채경

심채경 천문학박사
출처 : 교보문고

심채경 박사님 정말로 그녀가 알고 싶습니다. 심채경 박사님은 대한민국의 천문학자로 최근에 방송에 많이 등장하고 계십니다. 경희대학교 우주과학과에서 학사-석사-박사 과정을 모두 마치시고 20여 년간 천문학을 연구해 왔습니다.

현재는 한국 천문연구원으로 자리를 옮겨 달 탐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네이처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천문학자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심채경 나이 육아 저서
출처 : 교보문고

심채경 박사님이 저술한 '천문학자는 별을 보지 않는다' 책인데요. 네이처가 주목했다는 표지가 눈에 띄네요 ㅎㅎ 저도 조만간 구매해서 읽어볼 예정입니다. (칼 세이건 코스모스는 2번째 읽는 중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구글링을 해도 나이 정보는 확인할 수가 없는데요. 추측해보면 박사 학위를 마치고 20여 년을 연구했다는 인물 소개를 봤을 때 나이는 아마 40대 중후반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결혼 여부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OO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경희대 심채경 교수님의 결혼 여부를 묻는 글이 올라왔는데 댓글에 답변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Q. 경희대 심채경 교수님 결혼하셨나요?

심채경 결혼여부
출처 : dc 커뮤니티 사이트

과연 답변은 뭐라고 달렸을까요?

A. 네

심채경 결혼
출처 : dc 커뮤니티 사이트

첫 번째 답변자가 칼같이 '네'로 혹시나 했던 남성들의 희망을 무너트리고 있습니다.

8번째 답변을 다신분은 '하.. 왠지 마음이 무너져 내리네요..'라는 진심으로 아쉬운 마음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거의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었던 건, 심채경 박사님의 책에 육아와 연구를 병행한 에피소드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책을 확인하진 않았지만 이로써 심채경 박사님은 미혼이 아닌 기혼자임을 확인할 수 있었고, 다른 검색 결과들에서도 육아 얘기가 많은 걸 보니 팩트에 가까운 사실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심채경 천문학자 차이나스 클라스

심채경 천문학박사 알쓴인잡 뉴페이스 프로필 나무위키
차이나는 클라스 236화 심채경 박사님 (웃는 모습이 매력적이다)

2022-04-03에 방영된 차이나스 클라스라는 교육 방송입니다. 심채경 박사님은 네이처가 선정한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뽑혔는데요. 21세기 달 탐사 경쟁부터 달에 대한 재밌는 이야기를 많이 말씀해 주십니다. 이 편도 엄청 재밌으니 꼭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유료 영상을 보시거나, TVING에 가입하셔서 '차이나는 클라스 236화'를 검색하셔서 시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윤식당 등 tvn을 좋아해서 TVING 정액제로 시청하고 있습니다.

 

심채경 달 천문학자

달에 대한 에피소드 및 전 세계 적으로 달에 대한 참사 경쟁 등 재밌는 에피소드를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236화는 꼭 보시기 바랍니다. 236화 앞 뒤로 5편 정도가 우주, 천문학 내용이라 재밌습니다.

 

 채경 천문학자 알쓸인잡 (별에서 온 그대)

tvn 알쓸인잡 뉴페이스 소개

알쓸 시리즈가 새롭게 론칭했는데요. 바로 알쓸인잡입니다 ㅎㅎ 새롭게 소개된 인물 중 심채경 박사님의 소개 부분입니다. 많이 긴장하신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긴장을 하셔도 정장 차림이 너무나 멋지고 예쁘시네요. 알쓸인잡 역시 TVIN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22-12-02(금)1화 첫 방송되었습니다.

심채경 교수님은 1화부터 함께 하고 계십니다.

천문학자를 처음 본다는 제작진 ㅋ
웃는 모습이 매력적인 별에서 온 그대

심채경 박사님의 매력 포인트는 뭐니 뭐니 해도 역시 웃는 모습입니다. 별에서 온 그대인 천문학자 심채경 님이 앞으로도 계속 웃으면서 행복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심채경 프로필
준비된 토커

실제 토크를 할 때는 캐주얼한 복장으로 대화에 임했는데요. 머리도 단아하게 묶으시고 열심히 에피소드를 말씀해 주셔서 재밌게 시청했습니다. (말도 재밌게 잘하시네요ㅋ)

알쓸신잡 1화에서는 NASA에서 근무하는 미미 아웅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미미 아웅은 지구에 비해 대기가 1% 밖에 없는 화성에서 헬리콥터를 띄우는 데 성공한 엄청난 과학자라고 합니다.

사실 그냥 말로만 들으면, '아 그렇구나' 할 수 있는 내용인데 심채경 박사님이 설명하길 비행기를 처음 발견한 정도의 성과라고 해서 무척 놀랐습니다.

 

 박사님 어디서 봤더라?

처음에 심채경 박사님을 봤을 때, '어 누구 닮았는데!?'라는 생각을 계속했었는데요. 바로 이분을 닮았다는 것을 찾아냈습니다. 누굴까요?

두그두그 바로 '정소민'입니다. 제가 원래 정소민을 좋아했었는데요. 박사님과 느낌이 비슷하더라고요. ㅎㅎ

정소민과 느낌이 비슷한 박사님
사진 출처 : 정소민 트위터

어떠신가요? 비슷하지 않나요?

 

 심채경 박사 나무위키는?

심채경 나무위키

나무위키에는 아직 정보가 없는데요. 이제 막 매스컴에 등장하기 시작하셔서 정보를 거의 찾을 수 없더라고요. 아마 앞으로 계속 방송활동을 하시고 우주, 천문학의 중요성이 부각될수록 박사님의 정보는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심채경 박사님의 프로필과 활동 내용을 알아봤고요. 앞으로도 박사님의 따듯한 미소와 재밌는 활동, 행복한 삶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12.01 - [일상/일반] - 전참시 야놀자 언니 최윤영

 

전참시 야놀자 언니 최윤영

전참시 야놀자 언니로 최윤영이 핫합니다. 전지적 참견시점 엄현경 편에 베스트 프랜드들과 술을 마시는 엄현경 라이프가 공개됐는데요. 야나두를 이야기한다는 게 야놀자를 이야기해서 엄청

arabiannight.tistory.com

2022.12.01 - [IT 인터넷/IT 설정] - 네이버 쿠키 충전 구매 100원에 하는 법 (웹툰 시리즈 충전 완벽 정리)

 

네이버 쿠키 충전 구매 100원에 하는 법 (웹툰 시리즈 충전 완벽 정리)

네이버 쿠키 충전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예전만 해도 웹툰이나 소설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보셨으나 지금은 돈을 충전해서 가격을 지불하고 콘텐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저도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