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부광약품 주가 전망

 

오늘 알아볼 내용은 부광약품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한창 신풍제약과 함께 엄청난 상승을 진행했던 부광약품인데요. 최근에는 조정을 거치면서 주가는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상황입니다.

부광약품 주가는 다시 상승할 수 있을까요? 코로나 19로 인해 치료제가 부각되면서, 엄청난 상승을 다시 한번 재현해 낼 수 있을까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부광약품

부광약품의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녹색 계열의 홈페이지는 아주 깔끔하네요. 신약개발의 꿈은 함께할 때 현실이 됩니다라는 슬로건이 눈에 띕니다.

 

부광약품의 월봉의 모습인데요. 최고 46,550원을 기록하고 조정을 거치면서 현재, 24,900원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월봉으로 보면 슈팅이 나온 후 조정을 거치는 모습입니다.

 

부광약품의 시가총액은 약 1조 6천억원으로 코스피 14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당한 시가총액인데요. 외국인 보유비율은 5.77%로 3,739,490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9년 기준으로 1,600억원의 매출과 95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당 배당금 또한 백 원대를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주주 및 지분현황

김동연 본인의 주식이 9.89%로 6,412,060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수관계인 지분까지 포함하면, 24.3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 부광약품 파이프라인

 

 5. 부광약품 주가 전망

부광약품 주가는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요?

일단 증권업계에서는 목표가를 3만원 중반을 예상하는 곳이 많습니다. 일단 부광약품은 코로나 19 치료제의 성과에 따라 주가의 향방이 갈릴 가능성이 높은데요.

코로나 19치료제가 최종 승인이 나올 경우, 주가는 우상향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고, 만약 실패한다면 주가는 하락이나 현주가에 머물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로나 19치료제로 주가가 부각된 회사들과 다르게, 다양한 파이프라인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19 치료제 결과가 안 좋더라도 장기적으로는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권유의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을 보고 투자하시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