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삼성sdi 주가 어디까지 상승하나?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삼성sdi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관련 주들이 엄청나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핵심에는 lg화학과 삼성sdi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니콜라, 테슬라를 비롯한 전기차 주들이 엄청나게 상승하고 있고, 그 자동차들의 배터리를 공급하는 엄청, 그리고 2차, 3차 부품 업체들까지 모두 상승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삼성sdi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1. 삼성sdi

출처 : 삼성sdi 홈페이지

삼성sdi의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는 창조적인 리더가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이 눈에 띕니다. 홈페이지 디자인 또한 깔끔하게 디자인된 모습입니다.

 

삼성sdi의 월봉의 모습입니다. 꾸준히 우상향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계속 상승하는 흐름이 예측 가능합니다.

 

sdi에 시가총액은 약 38조 5천억 원으로 코스피 9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외국인 보유비율은 43.70%로 30,052,790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이란 이름이 들어가면 자체만으로도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2. 매출과 영업이익은!?

2020년 매출은 약 11조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업이익 또한 작년의 거의 2배 수준으로 올라서는 모습입니다. 순이익도 작년에 비해 견고한 실적 기록이 예상됩니다.

 

 3. 지분현황은?

삼성sdi의 최대주주는 삼성전자입니다. 19.58%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주식수로는 13,462,673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임원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비즈니스 모델

 

 

 5. 삼성sdi 주가 전망은?

삼성sdi 주가는 어디까지 상승하게 될까요? 이 흐름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증권업계의 전망은 60만 원에서 60만 원 중후반대의 주가를 예상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코로나 영향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과 ESS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수요가 더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는 판단입니다.

또한 전기차 판매 성장이 가팔라지고 엄청난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배터리 수요가 자동적으로 따라갈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앞으로의 전기차 시장과 맞물린 배터리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하기에 주가는 계속해서 우상향을 그려 나갈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권유의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을 보고 투자하시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