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제넥신 주가 반등 가능한가 (툴젠 최대주주 등극)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제넥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넥신은 올해 들어 급격한 상승을 하고 있는 종목인데요. 코로나 19 백신 임상으로 국내 최고의 속도로 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19 임상뿐 아니라 여러 파이프라인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 공시로 툴젠의 최대주주로 등극하는 공시도 발표를 했습니다.

앞으로의 제넥신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 예상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1. 제넥신

제넥신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참 멋진 디자인인데요. 제넥신은 우리나라의 바이오 기업 중에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제외하면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제넥신의 월봉의 모습인데요. 190,300원 최고가를 기록한 후 현재 조정 기간을 거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넥신의 주가 흐름은 일단 정배열로 잘 상승하고 있습니다.

 

제넥신의 시가총액은 약 3조 2천억 원으로 코스닥 8위에 위치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외국인 보유비율은 7.43%로 1,803,537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제넥신 매출과 영업이익!

바이오 임상을 진행하는 회사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3. 주주 및 지분현황!

제넥신의 최대주주는 한독입니다. 15.59% 지분을 가지고 있고, 주식수로는 3,781,017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실 주식은 한독처럼 초기에 투자하시면 엄청난 수익을 올릴 수 있는데요.

 

초기 투자는 항상 관심 있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기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물론 RISK는 크지만, 매우 큰 리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 자금사정 안에서 좋은 곳에 투자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코로나 19 백신은?

12월 11일 식품의약안저처(MFDS)에서 1/2a상 임상 변경 승인을 받았습니다. 현재 국내 코로나 19 백신 개발회사 중에는 단연 제넥신이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5. 툴젠 인수의 의미는?

제넥신의 툴젠의 주식 17%를 취득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는데요. 이번 투자 또한 제넥신의 꾸준히 추진하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툴젠의 유전자 교정기술을 세포치료제, 유전자 치료제 등 미래전략 파이프라인 개발에 폭넓게 적용해 나갈 예정입니다.

 

 6. 제넥신 주가 전망 (상승 가능성 UP)

제넥신 주가 다시 반등해서 최고점을 뚫을 수 있을까요?

그건 코로나 19 백신의 성공 여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19 백신의 성공을 할 경우 제넥신 주가 역시 우상향을 그려나갈 것이고, 백신이 실패한다면 주가는 상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넥신은 코로나 19 백신뿐 아니라, 툴젠의 기술력, 하이루킨 등 면역함암제 분야에서도 여러 파이프라인으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어서, 그중에 한 개만이라도 성과가 나온다면 별개로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국내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제넥신은 투자할 만한 매력적인 주식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권유의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을 보고 투자하시면 안 됩니다.

'경제 > 주식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차 주가 전망  (2) 2020.12.13
파미셀 주가 전망 (코로나 관련주)  (0) 2020.12.13
삼성sdi 주가 어디까지 상승하나?  (4) 2020.12.11
부광약품 주가 전망  (2) 2020.12.09
LG화학 주가 전망  (0) 2020.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