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한미약품 주가 흐름 예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미약품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에 바이오 열풍을 이끌었던 한미약품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계실텐데요.

실제 한미약품 주주님들도 많이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한미약품에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1. 한미약품

모든 이미지 출처 : 한미약품

한미약품의 홈페이지 모습인데요. 한미약품은 매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비만, 당뇨, 항암, 면역질환, 희귀질환 분야의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의 월봉의 모습인데요. 현재 343,000원 대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반등장에서 크게 반등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의 시가총액은 약 4조원으로 코스피 70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국인보유비율은 13.98%인데요. 주식으로 1,655,493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영업이익과 매출은?

2020년도 매출 전망치는 약 1조 9백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영업이익은 359억, 순이익은 71억으로 전년대비 하락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3. 주주 및 지분현황?

한미약품의 최대주주는 한미사이언스(주)가 41.39%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주식으로 4,902,038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 파이프라인

한미약품의 여러가지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파이프라인의 양을 보유하고 있네요.

 

 5. 한미약품 주가 전망

한미약품의 주가 전망은 어떻게 흘러갈까요?

증권업계에서는 약 40만원 초중반의 주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여러가지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임상2상 중인 Triple agonist 기술이전과 롤론티스의 FDA 시판 허가, 오락솔의 시판 허가, 향후 비만 혹은 비알콜성지방간염의 치료제 개발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미약품은 신약개발 업체이므로 신약 파이프라인의 임상결과에 따라 주가는 움직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임상결과나 승인등의 좋은 결과가 나오면 주가는 우상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임상실패나 결과가 좋지않다면 주가의 방향성은 반대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에는 신약개발의 성패가 주가의 방향성을 결정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투자권유의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이 글을 보시고 투자하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