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sk바이오팜 주가 다시 상승 가능한가!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sk바이오팜 주가 다시 상승 가능한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국내 IPO 빅 3에 꼽힌 sk바이오팜인데요.

IPO 공모에서 굉장히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면서, 따상, 따따상등의 용어를 이슈화 시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상장 후 3번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폭발적인 이슈가 있었는데요.

269,500원을 기록한 후 현재 17만원대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sk바이오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뉴럴들의 모습이 보이면서 굉장히 미래지향적인 모습인데요.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을 해나가겠다는 기업의 슬로건이 눈에 띕니다.

 

sk바이오팜의 주봉의 모습인데요. 7월에 269,500원을 기록한 후 6개월 넘는 조정기간을 거치고 있습니다. 현재는 17만 원대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sk바이오팜의 시가총액은 약 13조 6천억원인데요. 코스피 26위에 위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외국인 보유비율은 4.15%로 3,248,633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당은 없습니다.

 

 2.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9년 매출은 약 1,200억원으로 지속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영업이익 또한 마이너스 폭을 줄여나가고 있는데요. 신약을 개발하는 회사들은 당장에 매출이 나오지 않거나 마이너스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0년 전망치는 아직 나오지 않았네요.

 

 3. 주주 및 지분현황?

(주)SK가 sk바이오팜의 주식을 75%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식수로 계산을 하면 58,734,940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파이프라인은?

sk바이오팜은 여러 가지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더욱 높은 상황입니다. 뇌전증 치료제는 FDA에 허가를 받은 신약이고, 나머지 조현병, 우울증, 수면장애 등의 신약 파이프라인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5. sk바이오팜 주가 전망

sk바이오팜의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1993년 SK그룹의 신약 연구개발 프로젝트에서 시작하여 현재까지 실험을 계속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sk바이오팜은 현재 미국과 중국에도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FDA 승인을 받은 뇌전증 치료제 신약을 미국에서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매출을 올릴지가 주가의 방향성을 가를 수 있는데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sk바이오팜의 뇌전증 신약뿐아니라 다른 파이프라인의 임상결과 역시 주가 전망을 예상하는 지표로 볼 수 있습니다. 신약개발 업체의 특성상 임상호재가 계속되면 주가는 같이 우상향을 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k바이오팜의 파이프라인의 임상결과에 따라 주가는 큰 방향성을 가지고 움직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권유의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을 보시고 투자하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