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티스토리 애드센스 노하우

블랙키위 꼭 써야하는 3가지 기능 (키워드 분석)

 

안녕하세요. 아라비안왕자입니다. 요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블랙키위를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사실 블랙키위를 재대로 활용하시는 법을 알아야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블랙키위 활용법에 대해 잘 못 알고 계신 부분을 바로 잡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블랙키위의 딱 2~3가지 기능 정도만 활용하고 계십니다. 오히려 잘못 사용하면 마이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을 잘 보시고, 활용해 보시면 됩니다.

 

블랙키위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우선 블랙키위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블랙키위에 접속하면 빅데이터 기반 키워드 분석 플랫폼이라는 문구가 나와있습니다.

 

블랙키위 꼭 써야하는 3가지 기능

(그 외 나머지 기능들은 사용하지 마세요)

 

1) 검색량

키위 사이트에서 "삼성전자"를 검색해 봤는데요. 하단에 월간 검색량이라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활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키위는 네이버에 가장 적합한 키워드 분석 툴인데요.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는 네이버나 다음이나 비슷하기 때문에, 키워드 검색량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떤 키워드가 검색량이 많이 나오고, 어떤 키워드가 검색량이 적게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겠죠?

 

 

2) 섹션 분석

두 번째로 쓰셔야 할 기능은 "섹션 분석" 기능입니다. 어떤 키워드로 포털에서 검색했을 때, 배치 순서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로 검색을 했을 때, PC에서는 웹사이트가 가장 먼저 노출이 되고, 모바일에서는 기업정보가 가장 우선적으로 노출되게 됩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은, VIEW나 웹사이트 노출이 우선적으로 되는 키워드를 쓰셔야 방문유입이 더 좋기 때문에 VIEW나 웹사이트가 먼저 뜨는 키워드를 선정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VIEW :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
웹사이트 :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를 최상단에 우선 올려줍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는 웹사이트 영역 노출을 목표로 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에게 유리합니다.

 

 

3) VIEW 섹션 Top7 순위

역시 "섹션 분석"에서 View 섹션 Top7 메뉴를 활용하시는 건데요. 현재 삼성전자로 검색을 했을 때, 상위노출되는 블로그 7개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셔서, 7위에 올라있는 블로그들의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방문자를 보고 내 방문자 수와 비교하여, 내가 포스팅을 해서 이길 수 있는 상대를 찾아 올려주셔야 합니다.

방문자수가 많은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블로그라고 보시면 되는데, 이 블로그를 밀어내고 내 블로그가 상단을 차지하는 것은 어렵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와 비슷한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가진 블로그가 상단에 노출되고 있다면, 그 키워드는 상단으로 올릴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시도를 해볼 만합니다.

 

자 이렇게 블랙키위에서 활용해야 하는 기능 3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이 기능들 외에는 안 맞는 데이터들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3가지 기능만 써주시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1~3) 번 기능을 잘 활용해 보시면 되고,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1~2) 번 기능만 활용하시면 됩니다.

3) 번은 네이버 블로그 전용 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