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온나라 부동산정보 홈페이지 www.onnara.go.kr

모든 이미지 출처 : 씨:리얼 홈페이지

 

요즘 부동산 가격이 엄청나게 상승하면서 모든 사람들이 부동산에 관심이 엄청나게 증가됐는데요. 다들 모여서 얘기를 하면, "서울 부동산 가격이 엄청나다. 집을 사야 한다." 등 부동산 얘기들을 많이 하게 됩니다.

사실 부동산 정보를 얻는 사이트는 청약홈을 많이 방문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온나라 부동산정보 홈페이지 www.onnara.go.kr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하기

다음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해주시고, 하단의 사이트로 검색을 해주시면, 씨:리얼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게 온나라 부동산정보 홈페이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름이 씨:리얼로 변경이 됐습니다.

 

씨:리얼 홈페이지 모습

홈페이지의 모습인데요. 한 눈에 보는 부동산 정보, 내 생활에 도움되는 부동산 포털이라는 메인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용방법

메뉴들은 확인해 보시면 크게

1) LH한국토지주택공사
2) LH청약센터
3) LH Biz-map
4) LH부동산금융사업
5) LH 전세임대
6) 마이홈
7) 렌트홈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1) LH한국토지주택공사

LH한국토지주택공사 메뉴를 클릭하시면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 메뉴는 크게 사용 안 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2) LH청약센터

LH청약센터 메뉴를 클릭하시면, LH청약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LH에서 분양하는 토지, 분양주택, 신혼 희망타운, 임대주택, 매입임대, 전세임대 상가 분양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H청약센터는 정말 많이 이용하시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꼭 즐겨찾기를 해두셔야 합니다.

 

 메뉴 3) LH Biz-map

LH Biz-map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사실 부동산을 잘 아시는 분들은 BIZ MAP을 잘 활용하시는데요.

 

토지이용계획 별로 색깔이 칠해져 있기 때문에, 한눈에 토지이용계획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본인이 토지를 매매할 위치를 검색하셔서, 이용계획을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현재 토지가 매각 완료, 공고 중, 계약 중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토지 말고도, 주택분양에 대해서나, 상가 분양에 대한 분양정보 모집, 완료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양주 청학 검색

남양주 청학을 검색해봤는데요. 공동주택 구역이 주홍색인데 구역별로 확인하실 수 있고, 교육시설, 상업용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상업용지는 유동인구가 많은 역 주변에 생기기 때문에, 아무래도 분양 중인 주택을 골라야 한다면, 상업지구 근처나 역 근처로 선택해 주시는 게 나중에 집값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메뉴 4) LH부동산금융사업

부동산 금융사업 메뉴에서는 LH가 진행하고 있는 리츠나 부동산 PF, 펀드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H 리츠 사업 총괄 현황을 좀 살펴보면, 리츠 사업은 43개 42.2조 원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LH 출자금은 3,839억을 출자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공임대리츠, 행복주택 리츠 등이 있습니다.

 

 메뉴 5) LH 전세임대

LH에서 진행하는 전세 임대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LH에서 권리분석을 진행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을 해주고요. 전월세 상담도 진행해 줘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전세 물건을 검색을 해볼 수 도 있어서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메뉴 6) 마이홈

마이홈을 클릭하시면 내게 맞는 주거지원 서비스를 한눈에 검색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강남구 개포동을 검색해 봤는데요. 주거 복지 공고들이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신혼부부 전세임대 I 입주자 수시모집 공고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런 식으로 대상지역, 대상 주택 지원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대조건, 임대기간, 한도액 등을 잘 살펴보시고 지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메뉴 7) 렌트홈

렌트홈을 클릭하시면 렌트홈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임대사업자 등록신청 및 임대주택 착기, 임차인 혜택 등을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런 식으로 임대사업자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온나라 부동산정보 홈페이지 씨:리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실 부동산에 관한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얻어가실 수 있기 때문에 이 홈페이지는 꼭 즐겨찾기 해주시고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부동산 정보는 곧 돈이기 때문에, 자주자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