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키워드마스터 사용하는 방법 (티스토리)

요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서, 블랙키위, 키워드마스터 등 많은 툴들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키워드마스터 툴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 해당하는 꿀팁이니, 네이버 블로그 분들은 블랙키위를 이용해 주세요 ㅎ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는 포털의 로직이 달라서 다르게 운영하셔야 합니다.

사실 키워드마스터로 볼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어떤 블로그가 먼저 나오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출처 : 키워드마스터

이런 식으로 말이죠. "낭만고양이 뿜"을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라도 아무리 다음의 블로그라도 포털들은 양질의 글들은 순위권으로 올려주거나, 상단에 오랫동안 머물 수 있게 해 줍니다.

키워드마스터 자체가 네이버 전용으로 나온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고, 이걸 활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분들은 네이버 키워드 포스팅 랭크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블랙키위나, 키워드마스터 같은 서비스 툴들을 잘 이용하시면, 블로그 운영에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블로그 운영을 잘하시거나 하시는 분들을 보면, 본인들이 선호하는 분석 툴 한두 가지만 사용하셔서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한두 가지 분석 툴이라도 진득하게 사용을 하신 후 마스터할 정도까지 써보시는 걸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분석 툴 자체로 프레임에 갇힐 수도 있으니 잘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키워드 경쟁 순위 이런 게 안 맞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막상 검색도 좋고, 경쟁률도 낮은데 '어라 내께 왜 안 올라가지?'라는 케이스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사실 알고 보면 해당 키워드는 엄청난 파워블로거들이 이미 포스팅을 올려서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거라면, 블랙키위를 쓰는 게 나은 것 같고, 티스토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키워드마스터 + 블랙키위를 이용하시는 좋은 것 같습니다.

단 장점만 잘 뽑아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키워드마스터는 위에 올려드린 내용이 가장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 기능은 블랙키위보다 훨씬 더 좋은 거 같아요.

정리를 해드리면,

1) 한두 가지 분석 툴을 진득하게 사용해보라.
2) 키워드 분석 툴 자체가 안 맞는 경우가 있으니 무조건 맹신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고 경험해보라.

두 가지입니다.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