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IT 설정

앱 업데이트 받는 방법 (안드로이드 휴대폰)

앱-업데이트-받는-방법-안드로이드-휴대폰

사실 앱을 한번 받으면 앱 업데이트는 신경을 쓰지 않게 됩니다. 그러다가 앱에 접속이 안되거나 오류로 인해 문득 앱이 옜날버전임을 깨닫게 되는데요.

저도 은행 앱에 접속해서 업무를 봐야하는데, 로그인이 수십번 되지 않아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기고 해결해보려고 했는데 결국 문제는 앱 업데이트였습니다.

미리미리 앱 업데이트는 진행해 놓으시는게 좋은데 그 방법을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마켓 앱 접속하기

1-1) 앱 업데이트를 위해 휴대폰에서 '안드로이드 마켓' 앱에 접속해 줍니다.

안드로이드-마켓-접속

 

 2.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앱 업데이트 진행

2-1) 안드로이드 마켓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클릭해 줍니다.

마켓-프로필-클릭

 

2-2) 그러면 다음과 같은 팝업이 뜨는데요. 중간에 있는 '앱 및 기기 관리'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앱-및-기기-관리-메뉴

 

2-3) 중앙에 '업데이트 있음'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업데이트-있음-메뉴-클릭

 

2-4) 업데이트 진행하기

  • 1 : 모두 업데이트 : 업데이트 대상인 앱들을 모두 업데이트 해줍니다. 업데이트 앱들이 많을 경우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 업데이트 하시면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2 : 업데이트 : 내가 선택한 앱만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둘중에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셔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모두-업데이트-일반-업데이트

 

2-5) 실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단에 '설치 중'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진행중

 

2-6) 앱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eck for updates'라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이제 더이상 업데이트를 할 앱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앱-업데이트-완료

 

2022.12.27 - [IT 인터넷/IT 설정] - 카카오톡 계정 관리 (계정 찾기 및 비밀번호 변경)

 

카카오톡 계정 관리 (계정 찾기 및 비밀번호 변경)

카카오톡을 쓰다 보면 내가 어떤 계정을 사용했는지 까먹고 비밀번호도 잊어버리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카카오톡 계정 관리를 통해 카카오톡 계정 찾기 및 비밀번호 변경을 하는 방법에 대해

arabiannight.tistory.com

2022.12.25 - [경제/부동산] - 전세보증보험 일부가입 해결 방법 (HUG 100% 가입)

 

전세보증보험 일부가입 해결 방법 (HUG 100% 가입)

요즘 빌라왕, 전세왕 등 전세보증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불안한 시기에 전세보증보험 일부가입 사례도 좀 위험한 케이스인데요. 일부가입 문제를 해결하고

arabiannight.tistory.com

2022.12.01 - [일상/일반] - 전참시 야놀자 언니 최윤영

 

전참시 야놀자 언니 최윤영

전참시 야놀자 언니로 최윤영이 핫합니다. 전지적 참견시점 엄현경 편에 베스트 프랜드들과 술을 마시는 엄현경 라이프가 공개됐는데요. 야나두를 이야기한다는 게 야놀자를 이야기해서 엄청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