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IT 설정

휴대폰 구글 계정 삭제하기 (데이터, 동기화 삭제)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휴대폰 구글 계정 삭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새로운 구글 지메일을 사용하게 되거나 데이터나 동기화를 삭제해야 할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휴대폰에 여러 개의 지메일을 연동해서 사용하는데요. 하나의 휴대폰에 각각의 지메일 계정을 동기화시킬 수 있으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각각 개별로 연동되어 있던 지메일 계정만 휴대폰에서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휴대폰에 구글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휴대폰 설정 앱 접속하기

휴대폰에서 설정 앱에 접속을 해주세요.

휴대폰-설정-앱-접속하기

 

2. 계정 메뉴 클릭

'설정' -> '계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계정에는 휴대폰에 연동되어 있는 수많은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메뉴-클릭

 

3. 휴대폰에서 삭제할 구글 계정을 클릭

휴대폰에서 삭제할 지메일을 클릭해 줍니다. 해당 지메일을 휴대폰에서 삭제를 한다 하더라도 실제 구글 계정이 삭제되는 것을 아니고, 휴대폰에 연동된 데이터나 동기화 등이 삭제되게 됩니다.

삭제할-지메일-클릭

 

4. 계정 삭제 클릭

휴대폰에서 삭제하고자 할 계정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고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계정-삭제-클릭

 

5. 휴대폰 구글 계정 삭제 확인

다시 한번 정말로 계정을 삭제하는 게 맞는지 확인하는 문구가 뜨는데요. '계정을 삭제하면 계정에 저장된 메시지, 연락처 등 데이터가 모두 삭제됩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나 연락처 등은 백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백업이 완료되었다면 '삭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휴대폰-구글계정-삭제-완료

 

2023.01.02 - [IT 인터넷/IT 설정]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및 사용법 확인하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및 사용법 확인하기

요즘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를 활용하여 2번째, 3번째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카카오 멀티프로필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arabiannight.tistory.com

2022.12.29 - [IT 인터넷/IT 설정] - 휴대 전화 정보 내 전화 번호, 모델번호 확인 방법

 

휴대 전화 정보 내 전화 번호, 모델번호 확인 방법

휴대전화를 사용하면서 휴대전화 정보 모델번호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럴때 아주 간단하게 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확인을 하실 수

arabiannight.tistory.com

2022.12.09 - [일상/일반] - 심채경 천문학박사 알쓸인잡 뉴페이스 프로필 나무위키는?

 

심채경 천문학박사 알쓸인잡 뉴페이스 프로필 나무위키는?

알쓸인잡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심채경 천문학박사라는 이름을 가지고 패널로 참여하신 미모의 여인이 눈에 띕니다. 말도 조곤조곤 잘하시고 상당한 미모를 소유하고 있는 여성입니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