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IT 설정

nice kcb 신용 점수 조회 방법 무료 (토스, 카카오, 네이버)

신용-점수-조회-방법-무료

체감 경기가 너무 안 좋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신용관리를 잘해주셔야 하는데요. nice kcb 신용 점수 조회 방법 무료 (토스, 카카오, 네이버)을 통해 아주 쉽게 무료로 신용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네이버, 카카오, 토스는 많이 사용을 하고 계시는데요. 예전에는 돈을 주고 조회해야 했던 신용정보를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아주 편리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무료 신용 점수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nice kcb 신용 점수

빨간 부엉이 모양의 NICE 지키미 앱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예전부터 신용정보를 관리해주던 나이스지키미(nice)입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신용관리 서비스로 모바일의 경우 100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이스지킴이(nice)에서는 신용점수, 연체이력, 부채정보, 상환이력 등 다양한 신용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nice

 

 

떠오르는 신흥강자 올크레딧(AllCredit)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kcb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은 국내 신용관리 서비스의 양대산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모바일 역시 100만명의 다운로드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크레딧-allcredit

 

2. nice kcb 차이점은?

한사람이 조회를 하면 nice와 kcb의 신용점수는 다르게 확인이 됩니다. 생각할 때는 똑같은 사람이면 동일하게 나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두 곳의 평가기준에 따라 점수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나이스지키미(nice)의 경우 연체 및 과거 상환 이력을 중요하게 평가하는 반면에, 올크레딧(kcb)는 카드 이용 형태나 신용 거래 자체 및 부채 금액에 대한 평가가 더 점수가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명인데도 신용점수는 nice, kcb 평가 기관에 따라 점수가 다르게 나오게 됩니다.

 

3. 토스 무료 신용 점수 조회하기

우선 토스앱에 접속을 해주신 후 하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내 신용점수'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 조회만으로 신용 점수가 하락하지 않으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토스-신용-점수-조회

 

그러면 화면 상단에 'KCB', 'NICE'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두 평가 기관의 신용 평가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점수를 상이하게 나오게 됩니다.

토스-신용-점수-조회-nice-kcb-조회-결과-화면

 

4. 카카오 무료 신용 점수 조회하기

카카오톡 앱에 접속을 해주시고 하단에 '설정'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중간에 'pay'라고 써있는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에서 무료 신용 조회를 제공해주지만 사실은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페이에서 제공을 해주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카카오페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카카오페이를 먼저 설치 후 무료 신용 조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카카오페이는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으실 것이기 때문에 'pay'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로 바로 조회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카카오톡-설정-카카오페이-연동

 

화면 하단에 '신용관리'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카카오톡-신용관리-메뉴

 

그러면 다음과 같이 'KCB', 'NICE' 신용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도 상당히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카카오-신용-점수-조회-nice-kcb-조회-결과-화면

 

5. 네이버 무료 신용 점수 조회하기 

네이버페이 앱에 접속을 해주시고 오른쪽 상단에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페이-설정

 

그러면 다음과 같이 네이버페이 포인트 & 신용관리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신용 점수 확인 메뉴는 아래쪽에 있습니다.

네이버페이-설정-화면-아래로-스크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신용점수'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용 관련 많은 메뉴들이 있는데 천천히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우선 '신용점수'를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페이-신용점수-메뉴-클릭

 

그러면 다음과 같이 'NICE', 'KCB'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신용-점수-조회-nice-kcb-조회-결과-화면

 

자 이렇게 해서 무료로 nice, kcb 신용 점수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려운 경기 상황이지만 미리미리 신용관리를 통해 건강한 경제생활을 이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1.02 - [IT 인터넷/IT 설정]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및 사용법 확인하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및 사용법 확인하기

요즘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를 활용하여 2번째, 3번째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카카오 멀티프로필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arabiannight.tistory.com

2022.12.09 - [일상/일반] - 심채경 천문학박사 알쓸인잡 뉴페이스 프로필 나무위키는?

 

심채경 천문학박사 알쓸인잡 뉴페이스 프로필 나무위키는?

알쓸인잡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심채경 천문학박사라는 이름을 가지고 패널로 참여하신 미모의 여인이 눈에 띕니다. 말도 조곤조곤 잘하시고 상당한 미모를 소유하고 있는 여성입니

arabiannight.tistory.com

2022.12.01 - [일상/일반] - 전참시 야놀자 언니 최윤영

 

전참시 야놀자 언니 최윤영

전참시 야놀자 언니로 최윤영이 핫합니다. 전지적 참견시점 엄현경 편에 베스트 프랜드들과 술을 마시는 엄현경 라이프가 공개됐는데요. 야나두를 이야기한다는 게 야놀자를 이야기해서 엄청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