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IT 설정

알약 다운로드 방법 (무료 다운로드 받기 윈도우 PC)

알약-다운로드-방법

알약은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료 백신 중에 하나입니다. 윈도우 PC에서 무료로 알약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아주 간단하게 알약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잘 따라와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 분들도 따라 하실 수 있게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1. 알약 다운로드

우선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해주는 알툴즈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알약은 수많은 '알 시리즈' 프로그램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알약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알툴즈 홈페이지에 접속한 모습인데요. 홈페이지 왼쪽에 3번째로 알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바로가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알약 무료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알약 무료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알약을 찾으셨으면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알약-무료-다운로드-방법

 

링크로 이동이 어려우신 분들은 네이버에서 '알툴즈'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알툴즈-홈페이지-접속하기

 

 

2. 알약 무료 다운로드 폴더 설정하기

홈페이지에서 알약을 클릭했다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폴더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PC 바탕화면이나 원하시는 폴더를 지정하신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①번 알약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니 따로 만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알약-다운로드

 

저장을 누르시면 바로 알약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ALYac25'라는 아주 귀여운 이모티콘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을 하시면 바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알약-다운로드-완료

 

 

3. 알약 무료 다운로드 URL

위 방법으로 다운로드가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URL을 통해 다운로드 페이지에 직접 접속을 해주셔서 다운로드를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알약 무료 다운로드 URL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오른쪽에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알약-다운로드-전용-페이지

 

 

4. 알약의 장점은?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알약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백신 중에 하나입니다. 1,200만 명이 사용하고 있고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컴퓨터를 지키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운영을 해왔기 때문에 바이러스, 랜섬웨어 등의 방어에는 최신 대비가 아주 잘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검사를 이용해 컴퓨터를 이용 중에도 바이러스부터 실시간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알약-장점

 

랜섬웨어 공격도 사전에 차단해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소중한 문서를 지켜주는 알약이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알약-장점-랜섬웨어

 

알약의 주요 기능으로는 랜셈웨어 차단기능, PC 최적화 및 관리, 실시간 감시, 이동 장치 검사, 악성 봇 사전 방역, 악성코드 감염 의심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약-기능알약-기능-2

 

2023.01.05 - [IT 인터넷/IT 설정] -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PC (카카오 사진 여러장 한번에 처리)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PC (카카오 사진 여러장 한번에 처리)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단체사진을 전송해야 할 때나 업무 관련해서 여러 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보내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를 통해 카카오 사진 여러

arabiannight.tistory.com

2023.01.04 - [IT 인터넷/IT 설정] - nice kcb 신용 점수 조회 방법 무료 (토스, 카카오, 네이버)

 

nice kcb 신용 점수 조회 방법 무료 (토스, 카카오, 네이버)

체감 경기가 너무 안 좋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신용관리를 잘해주셔야 하는데요. nice kcb 신용 점수 조회 방법 무료 (토스, 카카오, 네이버)을 통해 아주 쉽게 무료로 신용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

arabiannight.tistory.com

2023.01.02 - [IT 인터넷/IT 설정]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및 사용법 확인하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및 사용법 확인하기

요즘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를 활용하여 2번째, 3번째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카카오 멀티프로필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