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IT 설정

www.tfood.go.kr 식품이력관리시스템

식품을 제조와 가동단계부터 소비자에게 제품 공급 단계까지 각 단계별로 이력을 추적하고 가공할 수 있는 www.tfood.go.kr 식품이력관리시스템을 알아보겠습니다.

안전한 식품을 먹을 수 있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식품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제도를 지원하는 사이트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1. www.tfood.go.kr 식품이력관리시스템 접속하기 

네이버에서 '식품이력관리시스템'을 검색하면 식품이력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2. 식품이력관리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한데요.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품 관련 사이트라 그런지 깔끔한 디자인의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식품이력추적관리 제도란?

식품이력추적관리 제도란 소비자들이 안전한 식품을 관리하고 소비할 수 있게 식품을 추적 관찰 회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식품 관련해서는 필수인 사이트입니다.

 

 

4. 식품의 어떤 정보를 알 수 있나?

국내식품의 경우 식품이력추적관리번호, 제조업소 명칭 및 소재지, 제조일자, 유통&소비기한 또는 품질유지기한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수입식품등의 경우는 수입식품등의 유통이력추적관리번호, 수입업소 명칭 및 소재지, 제조국, 제조회사 명칭 및 소재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국 제품은 국내 제품에 비해 신뢰성이 좀 더 떨어지는데요. 수입 제품의 경우는 국내 제품보다 한번 더 체크를 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5. 어떻게 확인하나?

5-1) 식품이력정보조회서비스 '검색' 메뉴에서 제품명 또는 식품이력조회번호를 검색해 줍니다.

 

5-2) 기업명 선택조회, 제품명 선택조회, 식품이력관리번호 선택조회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3개 중에 한 개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해당 제품을 조회해보면 됩니다.

 

5-3) 정보확인 단계입니다. 검색한 제품의 정확한 제품명, 제조공장, 제조공장 소재지, 유통기한, 제조일자, 기능성내용 등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품에 대해 자세히 모르고 구매했더라도 식품이력추적관리를 제조일자, 구성 성분, 제조사 등을 확인하여 안전한 식품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2023.01.08 - [IT 인터넷/IT 제품 정보] - 갤럭시 S23 울트라 스펙 비교 (vs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 S23 울트라 스펙 비교 (vs 갤럭시 s22 울트라)

개인적으로 삼성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한 지 벌써 3년이 넘어서 휴대폰을 바꾸려고 고민 중인데요. 갤럭시 S23 울트라 스펙과 갤럭시 S22 울트라 둘 중 어떤 걸 구매할

arabiannight.tistory.com

2022.12.01 - [일상/일반] - 전참시 야놀자 언니 최윤영

 

전참시 야놀자 언니 최윤영

전참시 야놀자 언니로 최윤영이 핫합니다. 전지적 참견시점 엄현경 편에 베스트 프랜드들과 술을 마시는 엄현경 라이프가 공개됐는데요. 야나두를 이야기한다는 게 야놀자를 이야기해서 엄청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