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IT 설정

카카오 신용 점수 조회 1분 컷 (카카오톡 신용 등급 확인 방법)

요즘 플랫폼에서 신용 점수나 등급에 대해 무료로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카카오에서도 카카오 신용 점수 조회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카카오톡에 접속해서 몇가지 작업만 진행해 주시면 무료로 신용 점수와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카카오 신용 점수 조회 (카카오톡 설정 -> pay)

우선 카카오톡 앱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점세개 모양이 보이시나요? 점세개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하시고 'pay'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pay'는 카카오페이를 말하는건데요. 카카오는 수많은 계열사들을 가지고 있고 그중에 하나가 카카오페이입니다. 카카오페이에서는 금융, 핀테크 등에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오늘 확인해보려고 하는 카카오 신용 조회 방법입니다.

무료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십니다.

카카오-신용-점수-조회

 

 

2. 카카오페이 신용관리 접속

'pay'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카카오페이 서비스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중앙에 보시면 '신용관리' 메뉴가 보이시나요?

그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카카오페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카카오페이 설치 동의 화면'이 먼저 나오실텐데요. 웬만한 분들은 모두 설치를 해주셨겠지만 혹시라도 미설치되어있으신 분들은 몇 가지 동의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간단하게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신용-조회

 

 

3. 카카오 신용 조회 결과 화면

'신용관리'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KCB 신용점수', 'NICE 신용점수'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통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기준이 되는 2개의 신용 등급 점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NICE 신용점수'의 경우에는 나이스지키미 서비스에서 제공해 주는 신용점 수고, 'KCB 신용점수'의 경우 올크레딧에서 제공해 주는 신용점수입니다.

옛날에는 나이스지키미 서비스로 이용을 했었는데 최근에는 KCB 올크레딧 점수를 더 중요하게 보는 곳도 많은 것 같습니다.

각각의 신용 평가 기관의 점수와 상위 몇 프로인지 확인을 해주시고 꾸준히 관리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① : KCB 신용점수
② : NICE 신용점수

카카오톡-신용-조회

 

 

4. 나이스지키미 vs 올크레딧 (nice vs kcb) 신용 점수 차이는?

아까 개인신용점수가 2개가 나왔었는데요. 나이스지키미(nice)와 올크레딧(kbc)의 점수가 차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각각 기관에서 신용 평가에 따라 점수가 다르게 나온 것입니다.

NICE지키미의 경우에는 기존 부채 상환이력이나 상환 능력에 초점을 맞추는 한편, KCB 올크레딧은 부채의 형태에 가장 큰 점수를 부여합니다.

부채의 형태란 1금융권 은행, 2금융권 캐피탈 & 저축은행, 3금융권 대부 등 1~3금융권으로 순으로 점수를 메기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금융권 순서와 부채의 크기 등으로 부채의 형태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1금융권 은행에서 자금을 빌리는 게 유리한 부분입니다. 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 등은 신용 점수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이스지키미-nice올크레딧-kcb

 

2023.01.12 - [IT 인터넷/IT 설정] - 싸이월드 미니홈피 바로가기 https://www.cyworld.com 

 

cyworld

 

www.cyworld.com

2023.01.11 - [일상/일반] - 윤여정 배우 광고 (KB 라이프 젊은 윤여정 진짜인가)

 

윤여정 배우 광고 (KB 라이프 젊은 윤여정 진짜인가)

젊은 윤여정 배우님이 나오는 광고가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윤식당, 윤식당 2, 윤스테이 등 윤여정 배우님 팬인데요. KB 라이프 윤영정 배우 광고에 젊은 여성은 누구인지 궁금해졌습니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