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신라젠 현재 상황은? 회생 or 투자유치, 양태정 경영지배인 뜻은?

 

신라젠이 계속해서 거래중지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 거래정지가 된 이후로 3개월 동안 거래정지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기심위에서는 1년 동안의 기간을 주면서, 투자유치를 하여 문의상 대표의 지분을 희석하고 최대주주를 변경하라는 말을 남깁니다. 

사실 1년 동안의 기간에 투자를 유치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라젠의 거래재개, 상장폐지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은 상황입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거래정지가 계속되는 와중에, 양태정 신임 경영지배인이 신라젠에 들어왔는데요. 실제 경영에 관해 개입을 하겠다는 뜻입니다. 신라젠의 투자유치와 경영정상화 추진이라는 큰 목표를 안고 회사에 들어온 모습입니다. 양태정 경영지배인은 변호사 출신의 m&a 전문가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 이런 상장기업의 m&a 경력이 있었는지는 정확히 확인되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신라젠은 기업 회생, 투자유치 등의 이야기가 동시에 들려오는 상황인데요. 안 좋은 상황은 맞습니다.

하지만 실제 투자유치를 진행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려오는데요. 정확히 밝힐 수는 없지만 복수의 투자처와 투자에 대하여 진행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상은 대표와 사외이사들의 불협화음으로 회사가 제대로 굴러가고 있는지 의문도 드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양태정 경영지배인이 회사에 들어와서 문제를 해결하는 수순으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신라젠 홈페이지에 올라온 양태정 경영지배인 인사말인데요. 양태정 변호사가 직접 본인이 신라젠에 들어온 이유는 "상장유지"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실 신라젠은 개인 주주들이 많기로 아주 유명한 주식입니다. 무려 17만 명에 달하는 신라젠 주주들이 거래정지의 아픔을 겪으면서 거래 재개를 희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 시간은 7개월 정도가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신라젠이 투자유치에 성공하여 문의상 전 대표의 지분을 희석시키고 얼마나 회사에 우호적인 투자자를 만나며, 최대주주를 누구로 할지에 따라 회사의 명운이 달려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현재 굉장히 어려운 상황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임상 파이프라인들이 좋은 결과를 내고 있고, 신라젠 홈페이지에 올라온 이전 공지사항에서 복수의 투자처와 투자를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믿고 기다려야 되는 상황입니다.

1) 화학항암제
2) 표적항암제
3) 면역항암제(항암바이러스)
4) 대사항암제

항암제는 다음과 같은 세대를 구성하고 있는데요. 현재 항암제, 코로나 19 백신으로 글로벌 회사들이 아데노바이러스를 이용한 백신 개발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임상현황을 체크해보면 상당히 좋은 결과를 도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듯 현재 항암바이러스의 가치는 아직 뛰어난 미래가치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투자유치를 기대해 봐야 합니다.

아무튼 신라젠이 꼭 투자에 성공하여, 상장유지뿐 아니라, 좋은 임상결과로 오명을 씻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암제 개발 회사로 우뚝 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