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www.extoll.co.kr EX선불카드 등록

출처 :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이패스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고속도로 운행을 하시면, 여간 불편한 점이 많은 게 아닙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도로공사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이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1. www.extoll.co.kr 사이트 접속하기

URL을 치고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다음과 같이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extoll 사이트가 통합되어 위의 홈페이지에서 통합 운영되고 있습니다.

 

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려면, 네이버나 다음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검색해 주시면, 하단의 검색 결과에 바로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2. 하이패스 선불카드 등록하기

EX선불카드를 등록하려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하단의 "EX선불카드" -> "EX선불카드 등록"을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1) 아이디/비밀번호
2) 아이핀
3) 공동인증서
4) SNS 인증

을 활용하셔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SNS 인증에서 네이버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 네이버 공동인증서가 다운로드되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카드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선불카드를 손쉽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간단하죠?

 

 3. 그밖에 유용한 기능들

메뉴들을 확인해보시면,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하이패스카드 운행 내역, 단말기 관리, 자동납부 등의 추가적인 기능들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관련해서는 모든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속도로 운행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시고 자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