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www.q-net.or.kr 큐넷 홈페이지

출처 : 큐넷 홈페이지

 

자격시험을 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요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직장을 새로 알아보시거나, 환경 변화에 적응하시기 위해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는 분위기인데요.

오늘은 자격증에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www.q-net.or.kr 큐넷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선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큐넷을 검색하시면 하단에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클릭을 해주시면 바로 큐넷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큐넷 홈페이지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확인할 수 있는 메인화면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네요.

 

 이용할 수 있는 메뉴는?

기술자격시험에서는 원서접수, 합격자/답안발표, 시험일정, 필기, 실기시험안내, 자격정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원서접수는 기술자격시험 메뉴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문자격시험 메뉴에서는 가맹거래사, 감정사,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변리사, 세무사, 소방시설관리사 등의 전문자격시험에 대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시면 해당 전문자격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자격증/확인서 메뉴에서는 자격증발급안내, 확인서발급, 자격취득/미발급조회, 확인서진위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는 원서접수관리, 응시자격, 자격증취득조회, 발급조회현황, 면세정보, 개인정보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net에 로그인하시고, 내가 응시한 원서접수내역, 시험결과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 메뉴에서는 공지사항, 이용안내, 고객참여, 자료실, 환불안내, 원격지원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 혹시라도 진행이 안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1644-8000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친절하게 상담원에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www.q-net.or.kr 큐넷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도 컴활시험이나 워드 시험을 볼 때 큐넷에서 시험 접수를 하고 시험을 봤었습니다.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자주자주 이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