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다운로드 설치안됨 오류 해결방법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할 때, PhotoScape X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을 간단하게 할 수 있고, 여러 가지 기능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단점은 노트북 문제인지 오류가 쉽게 발생해서, 재설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래서 저번처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야지 하고 PhotoScape X를 프로그램 제거했습니다.

그런데, 재설치를 하려고 보니, '이 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설치가 안 되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됐습니다.

구글링을 하고, 스토어를 재설치하고, 업데이트를 해보아도 도저히 방법을 못찾겠더라고요.

 

그러던 와중에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유레카!!

 

 1. Microsoft sore 접속하기

윈도우10에서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Microsoft Store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2. 다운로드 받을 프로그램 검색하면 안 돼요!

저는 Photoscape X가 다운로드 설치가 안돼서 해당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보려고 하는데, 이렇게 하면 다운로드가 불가한 '이미 설치된 상태'라는 메시지가 계속 나옵니다.

 

 3. 스토어 홈 -> 오른쪽 상단 설정 ->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클릭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홈에서 오른쪽 위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을 해주셔야 합니다.

 

 4. 설치 준비 완료 클릭

그러면 설정 홈 창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 부분에 내가 설치하려고 했던 프로그램이 대기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이 부분 때문에, 계속해서 충돌이 났던 거 같은데요.

이렇게 해서 다운로드 설치가 안 되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을 했는데요. 이걸 못 찾아서 구글링 하고, 난리를 쳤네요.

덕분에 2~3시간을 날리게 됐습니다 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편하게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