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하이코리아 www.hikorea.go.kr (외국인 대상 전자정부 포털)

출처 : 하이코리아

 

요즘 주변에 외국인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주변 지인들을 비롯해, 직장의 동료 분들들도 외국인인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외국계 글로벌 회사들은 한국으로 파견근무 또한 많이 진행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분들이 국내에 들어오시면, 언어 뿐 아니라 문화에서도 자국과 차이가 크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 일들이 많을 텐데요. 하이코리아 www.hikorea.go.kr를 통해 조금이나 편리하게 한국생활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하이코리아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1. 하이코리아 접속하기

네이버에서 "하이코리아"를 검색하시면, 하단에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하이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출처 : 하이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하이코리아 메인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민원신청, 정보조회, 자동출입국심사 그리고 각종 정보와 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하이코리아

위 메뉴들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인데요. 나에게 해당하는 관할 출입국/외국인 관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류만료일 조회를 하실 수 있고, 취업 가능 여부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국금지 여부 조회나 법무부 지정 의료기관 조회가 가능합니다.

 

 3. 체류만료일 조회

출처 : 하이코리아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서비스 중 하나는 아마 체류 만료일 조회일 텐데요. 

여권번호, 국적,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체류기간 만료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견본 여권 샘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 여권번호
2) : 국적
3) : 생년월일

에 맞게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5. 고객센터 안내

출처 : 하이코리아

혹시라도 이용이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1345"번으로 전화하셔서 본인 국가의 언어로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하기 너무 어렵다면 전화를 하셔서 편하게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하이코리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외국인 분들이 좀 더 한국생활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이니 혹여나 주변에 외국인 지인 분들이 있다면, 꼭 알려주셔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