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www.neis.go.kr (학교생활 기록부)

요즘 모든 서비스가 인터넷으로 이루어져서, 실제 오프라인으로 방문을 하지 않고 많은 업무들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www.neis.go.kr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학부모, 학생, 민원 서비스, 인증서 발급,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자 그럼 NEIS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접속하기

포털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해주시면, 하단에 "나이스"라는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이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나이스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미래 교육의 중요성을 어필하고 있고, 중간에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학생서비스 이용하기

홈페이지 중간에 "학생서비스"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원하시는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속해있는 지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내가 선택한 지역의 교육청으로 접속을 할 수 있는데요. "학교생활 기록부", "성적표", "고사별 정 * 오답표", "학교 소속 변경", "학사 일정", "식단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한 다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3. 학부모서비스

학부모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홈페이지 메인에서 "학부모 서비스"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해 주시면

 

다음과 같이 학부모로써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종이로 확인하는 것이 아닌 인터넷으로 내 자녀의 학교생활기록부나, 성적표, 건강기록부, 방과 후 학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자녀의 학교에서 잘 생활하고 있는지, 가끔은 체크를 해주시는게 자녀와의 소통에서 아주 중요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