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비상장주식

카카오페이지 상장 및 시가총액, 지분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카카오페이지 상장 및 시가총액을 분석해볼 예정입니다. 지분 또한 분석해볼 예정이니 잘 따라와 주세요.!

간단하게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의 웹툰, 웹소설 페이지라고 보면 됩니다.

카카오의 엄청난 성장으로 카카오의 계열사들도 덩달아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카카오는 계열사들을 순차적으로 상장시킬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뱅크,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등 많은 계열사들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는 다음을 통해 우회 상장을 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에 얼마 전 상장을 한 상태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카카오페이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출처 :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 메인화면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웹툰을 인기 순으로 볼 수가 있고, 웹소설도 볼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너무 깔끔하네요. 재미난 웹툰들이 아주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웹소설보다는 웹툰을 선호하는데요. 만화로 무슨 수익이 나냐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엄청난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만화 보기 결제, 만화 IP를 영화로 만들어서 수출하거나, 캐릭터를 만들거나 어마어마한 수익구조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지 요일별 웹툰 및 콘텐츠

출처 : 카카오페이지 요일별 웹툰 (월, 화, 수)

 

출처 : 카카오페이지 요일별 웹툰 (목, 금, 토)

 

출처 : 카카오페이지 요일별 웹툰 (일, 완결, 웹소설)

출처 : 카카오페이지 요일별 웹툰 (영화, 방송, 책)

 

카카오페이지를 다운로드 받고 추석 이벤트도 참여해 보세요!! (현재 진행중입니다) 최대 1,000캐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페이지 주주현황 및 지분 구성은!


출처 : 다트

카카오페이지는 (주)카카오가 지분의 약 63%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주식수로는 1,235만 주를 소유하고 있고, 최대주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나머지 32%는 투자회사들이 카카오페이지의 지분을 들고 있습니다. 이 투자회사들은 소위 대박을 터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머지 5%의 지분은 기타 주주들이 카카오페이지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유심히 보셔야 할게 TCH C Limited라는 회사인데, 이 회사는 우리가 알고 있는 텐센트 홀딩스의 주식입니다. 텐센트는 정말 우리나라 알짜회사에 투자를 안 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카카오 계열사에는 조금의 지분이라도 텐센트 투자를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기업성장의 자금을 융통해 준 것은 정말 고맙지만 나중에 벌어들인 돈이 중국으로 나간다고 생각하니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2. 카카오페이지 시가총액은!


카카오페이지는 주식 총발행량은 19,447,359주입니다. 2020년 5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금액을 확인해 보면 31,500원인데 단순히 시가총액 계산을 해보면 약 6,000억 원의 시가총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구글 검색

하지만 주체가 직원을 대상으로 한 유증이기 때문에, 현실적인 시가총액은 훨씬 클 거라고 예상합니다. 증권사들이 카카오페이지 상장 시 예상하는 시가총액은 4조 이상일 거라 추산하고 있습니다. 저도 카카오페이지 주식을 좀 사보려고 했는데, 시장에 유통 물량이 없더군요.

 

3. 카카오페이지 매출은!?


출처 : 다트

카카오페이지의 매출은 엄청납니다.

2018년 1,840억
2019년 2,480억

을 기록했고,

영업이익 또한

2018년 1,735억
2019년 2,180억

입니다. 모든 매출은 영업에서 나오기 때문에, 튼튼한 매출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앞으로도 웹툰. 웹소설 분야의 성장성은 매우 크고 꾸준히 우상향을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알짜 회사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지를 이용해 웹툰이나, 웹소설을 보는 사람이 얼마인지 아시나요?

무려 월 사용자가 280만 명이라니 엄청난 숫자입니다.

 

4. 카카오페이지 상장 시점은!?


출처 : 구글 검색

구글 검색을 해보면, 카카오페이지는 NH투자증권, KB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이르면 올해 말이나, 내년에 상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증권사 입장에서는 카카오 계열사를 무조건 주관하게 되면 앉아서 돈을 버는 형국이니 카카오 주관사를 맡기 위해 경쟁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5. 전망


언택트 비대면의 바람을 타고, 웹툰, 웹소설의 영향력을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콘텐츠 플랫폼의 역할을 더 중요해질 가능성이 크고, 그 태풍의 눈 한가운데서 카카오페이지가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IPO 상장 시 포트폴리오의 한축으로 담아가시면 장기적인 수익 또한 안전하게 마련하실 수 있을 거라 판단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자의 다른 글 보기 : 리남 블로그 주소 및 노하우 총정리 (티스토리 수익 창출기!)

 

리남 블로그 주소 및 노하우 총정리 (티스토리 수익 창출기!)

찐이다!! 찐이 나타났다!! '리남'이라는 블로거를 우연히 알게 됐다.처음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검색하던 중 '이엔티'의 네이버 블로그를 보고 머리를 한방 맞았다. 6개월만에 네이버 블로��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 글 보기 : 블랙키위 사용법 (검색어 트렌드 검색, 티스토리 수익 UP)

 

[블로그] 블랙키위 사용법 (검색어 트렌드 검색, 티스토리 수익 UP)

온라인 트렌드 분석을 아주 유용하게 해 줄 블랙키위를 소개한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고수들이 사용하는 분석 툴로 알게 모르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나, �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 글 보기 : 크래프톤 상장 및 공모일정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 상장 및 공모일정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IPO 대어 3인방이 시류를 휩쓸고 있습니다. 그리고 뒤에서 뒷짐을 지고 이 모습을 가소롭게 지켜보는 이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크래프톤' 블루홀이라는 이름을 시작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arabiannight.tistory.com

저자의 다른글 보기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및 공모청약 방법!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및 공모청약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일정 및 공모청약 방법입니다!!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가 연이어 3연상, 2연상으로 최대 이슈를 내뿜고 지나왔고, 최고 공모 청약

arabiannigh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