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이야기

현대차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요즘 핫해도 너무 핫한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요즘은 바야흐로 전기차 전정 시대라고 할 만큼 전기차 시장에 대한 관심도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인데요.

그에 따라 테슬라, 니콜라, 현대 기아차 또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내연기관의 달인 현대차의 미래 먹거리와 앞으로의 주가전망은 어떻게 예상해야 봐야 할까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현대차

현대차의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디자인된 모습입니다. 소나타 N Line 차량이 메인화면에 나와있는데요. 현대차의 디자인은 참 이쁜 것 같습니다.

 

현대차의 월봉의 모습입니다. 하락했던 주가가 단기간에 엄청난 상승흐름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19만 원대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시가총액은 약 40조 6천억원을 형성하고 있고, 코스피 8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시가총액인데요. 외국인 보유비율은 30.77%로 65,747,064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2.11%로 주주들에게 배당을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2. 매출과 영업이익은?

현대차의 2020년 예상 매출액은 약 104조 원으로 당기순이익은 2조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타격에도 불구하고 선방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3. 주주 및 지분현황은?

현대차의 최대주주는 현대모비스의 입니다. 21.43%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고, 45,782,023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5.33%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11,395,859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2.62% 지분은 보유하고 있고 5,598,478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지분을 보다보면 초창기에 투자하시는 주주 분들이 많은데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투자방법임에는 틀림없지만, 투자방법 다변화에 하나로 적은 금액이라도 투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이런곳에서 정보도 많이 얻으시더라고요. 어쨌든 카카오톡 상정전, 아모레, 셀트리온 몇 천 원 등 초기 투자라는 개념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4. 현대차의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의 의미

현대차그룹은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에 8천8000만 달러를 투자했는데요. 우리 돈으로 약 1조 원에 해당되는 금액입니다. 이번 합의로 현대차 그룹은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은 80%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속적으로 로봇시장에 관심을 보여왔는데요, 로봇시장의 앞으로의 전망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시장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정회장은 현대자그룹의 미래 먹거리로 50%는 자동차, 30%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 20%는 로보틱스가 맡게 될 거라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세계 로봇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32% 성장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정몽구 회장의 과감한 베팅이 있었습니다. 바로 IMF 때 망가진 기아차를 인수해 세계 5위의 회사로 성장시켰는데요. 이번에 정의선 회장의 투자 역시 어떠한 효과를 낼지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현대차 주가 전망은?

현대차의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증권업계의 예상은 상당히 좋습니다. 20만원 중후 반대의 주가를 예상하는 곳이 아주 많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중교통보다 자차 수요가 증가하면서, 예상보다 빠른 매출 회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시작되기 전까지 좋은 흐름을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제네시스는 2021년에 미국시장에 출시되어 판매 증가를 예상하고 있고, 전기차 또한 2025년까지 10.8조 원을 투자하고 전기차 56만 대 판매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2040년 M/S 약 10%로 글로벌 3위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권유의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을 보시고 투자하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