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건설기술용역 통합관리시스템 www.cems.kr

이미지 출처 : 건설기술 관리시스템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설기술용역 통합관리시스템 www.cems.kr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통합관리시스템을 이용하고 계신데요.

처음 방문을 하시는 분들은 사용법을 몰라서 이용을 못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건설기술용역 통합관리시스템 www.cems.kr

다음에서 "cems"를 검색해주시면, 하단에 건설기술관리시스템이라는 사이트가 보이는데요. 여기를 클릭하셔서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건설기술 관리시스템

그러면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건설기술관리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한데요. 바로 회원가입과 로그인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회원가입대상은 건설기술사업자, 발주형(수요기관)이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이미지 출처 : 건설기술 관리시스템

우선 건설기술용역사업자가 등록신청서를 제출 -> 협회 받음 -> 건설기술연구원 검토 -> 광역시도에게 결과통보 -> 광역시도에서 등록증 발급 -> 광역시도에서 협회에 등록 결과 통보 -> 협회 등록현황 등재 관리

의 프로세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간단하게 플로우만 적어놨고,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이해하시면 더욱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PDF 문서 다운로드

이미지 출처 : 건설기술 관리시스템

등록절차에서 좀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CEMS이용요령(클릭)" 이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등록절차와 이용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PDF 문서 3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등록방법과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수로 다운로드해 주세요!!

 

 그 외 기타 문의는?

이미지 출처 : 건설기술 관리시스템

그 외 궁금하신 부분이나 등록하실 때 막히는 부분, 문의사항 등은 위의 연락처로 문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ID 신청 관련 문의 포함은 지원팀으로 연락을 주셔야 하고, 업체 등록 부분은 등록팀에 전화를 해주시면, 친절하게 상담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자 이렇게 건설기술용역 통합관리시스템 www.cems.kr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신가요? CEMS에서 어떤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지 이해가 되시나요?

네 맞습니다. 그리고 이용하시기 편리하게 CESM 홈페이지 바로 접속을 하실 수 있도록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클릭을 해주시면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건설기술관리시스템 바로 접속하기 : www.cems.kr/Login/LogIn.aspx?ReturnUrl=%2f#

 

건설기술관리시스템

 

www.cem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