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일반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모든 이미지 출처 : 국세청 Hometax

 

요즘 연말 정산 시즌을 맞아 홈택스에 접속을 해주시는 분들이 아주 많이 계신데요. 직장인 분들이나 사업자 분들도 사이트를 많이 활용하고 계시는 상황입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각종 서류들을 발급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고 계신분들도 아주 많으십니다.

그럼 홈택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홈택스 접속하기

다음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주시면, 하단에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클릭을 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연말정산이니 부가세 신고니 해서 굉장히 많은 업무들을 홈텍스에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2.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들입니다.

■ My홈택스 : 현재 내가 납부하고, 조회하고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세, 소득세 등 납부 대상을 확인하거나, 납부해야 할 세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찾는 메뉴 :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들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이곳에서 웬만한 메뉴들은 쉽게 찾으실 수 있고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 홈택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발급해야 할 서류들이 꽤 많아서 디테일하게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3. 조회/발급 메뉴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하시면,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조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바로가기"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민원/증명 메뉴

요즘 스마트스토어나 개인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업자 등록증 증명서류와 재발급, 휴업, 폐업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세 증명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5. 홈택스 고객센터

고객센터 번호를 잘 못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126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을 진행해 주십니다. 사실 인터넷으로 처리가 간단하긴 하지만 막히는 부분들도 많기 때문에, 고객센터 번호를 숙지하셔서 진행이 어려운 부분은 상담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홈택스를 즐겨찾기 해두시고,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원하시는 업무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